[로이슈 편도욱 기자] 삼양라운드스퀘어는 각 국가별 트렌드를 고려해 준비한 맞춤형 마케팅이 해외 매출을 견인하는 핵심 역할을 수행했다고 3일 밝혔다.
삼양라운드스퀘어 관계자는 "최근 국내 커뮤니티, SNS 등에는 삼양식품이 지난 3월 일본서 선보인 불닭볶음면 광고가 역수입되며 눈길을 끌었다"라며 "해당 광고는 일본 인기 인플루언서 ‘마츠야 마이카’가 불닭 캐릭터 호치와 함께 중독성 있는 안무, 멘트를 반복하는 구성이다"라고 전했다.
특히, 일본 내에서도 드물어진 레트로 형식을 차용한 점이 입소문을 모으며 ‘복고풍 음악과 댄스가 잘 어울린다’, ‘그리운 느낌의 레트로 광고’, ‘광고를 보니 불닭 먹고 싶어졌다’ 등 반응과 함께 인기를 끈 바 있다.
해당 광고는 최근 국내 커뮤니티에 소개되면서 관련 게시글의 조회 수가 30만 회가 넘는 등 역수입 효과를 톡톡히 보았다. 네티즌들은 ‘갑자기 알고리즘에 불닭 광고가 뜬다’, ‘한국 제품과 일본 감성이 어우러져 참신하다’, ‘일본 광고에 한국어가 나오다니’ 등 긍정적 반응을 보였다. 또한, K-스파이시의 영향력, 불닭볶음면 매출, 좋아하는 맛 등에 대해 자유롭게 대화를 나누며 불닭볶음면을 향한 높은 관심을 표하기도 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삼양라운드스퀘어, 현지 맞춤형 마케팅 통해 해외 매출 견인
기사입력:2024-06-03 13:50:21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972.19 | ▲21.89 |
코스닥 | 779.73 | ▲4.08 |
코스피200 | 398.86 | ▲3.68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206,000 | ▲11,000 |
비트코인캐시 | 632,000 | ▲1,000 |
이더리움 | 3,488,000 | ▼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800 | ▼80 |
리플 | 3,007 | ▲6 |
퀀텀 | 2,717 | ▼8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288,000 | ▲18,000 |
이더리움 | 3,489,000 | ▼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840 | ▼20 |
메탈 | 936 | ▲2 |
리스크 | 549 | ▼0 |
리플 | 3,007 | ▲10 |
에이다 | 837 | ▲2 |
스팀 | 173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140,000 | ▼50,000 |
비트코인캐시 | 632,000 | ▲500 |
이더리움 | 3,488,000 | 0 |
이더리움클래식 | 22,870 | ▲20 |
리플 | 3,006 | ▲6 |
퀀텀 | 2,723 | 0 |
이오타 | 230 |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