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닥터포헤어 X 유튜브 워크돌 협업 기념 올리브영 프로모션 실시 外

기사입력:2024-05-17 17:41:04
[로이슈 편도욱 기자] ㈜와이어트의 글로벌 두피케어 브랜드 닥터포헤어(Dr.FORHAIR)가 인기 유튜브 웹 예능 ‘워크돌’과 일일 트리콜로지스트(두피 전문가) 체험기 영상을 공개했다.

걸그룹 ‘엔믹스(NMIXX)’의 리더 해원이 MC로 활약 중인 워크돌은 구독자 403만 명을 보유한 유튜브 ‘워크맨’의 스핀오프 버전으로, K-POP 아이돌의 아르바이트 체험기를 담은 웹 예능이다. 16일 공개된 회차에서는 해원과 동일 그룹 멤버 규진이 게스트로 출연해 일일 선배와의 완벽한 호흡을 자랑하며 닥터포헤어 트리콜로지스트로서 활약하는 모습이 담겼다.

해원과 규진은 일일 아르바이트에 앞서 닥터포헤어의 프리미엄 두피케어센터 ‘케어랩’에 방문해 실제 두피 전문가의 두피진단을 직접 받아보고, 1:1 두피 맞춤 솔루션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확히 인지하지 못했던 본인의 두피 상태를 보고 놀라움을 연신 표현하는 해원의 모습과 프라이빗 룸에 누워 트리콜로지스트의 전문 관리를 받으며 엄청난 만족감을 숨김 없이 드러내는 규진의 모습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닥터포헤어의 ‘찾아가는 두피 진단’ 무빙 팝업 행사가 열린 영등포 타임스퀘어로 이동한 해원과 규진은 선배 트리콜로지스트를 따라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의 두피타입과 각질량, 혈관노출 정도 등을 촬영, 분석하며 직접 두피 진단에 나섰다. 또, 시민들의 두피 고민을 직접 듣기 위해 진행한 게릴라 인터뷰에서는 유쾌하면서도 공감 가득한 조언을 건네어 호응을 얻었다.

해원과 규진은 남다른 에너지로 열정 넘치게 제품을 홍보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특히 닥터포헤어의 신제품인 헤리티지 샴푸 올리브영 단독 기획 세트는 음악방송 신곡 소개 컨셉을 연상시키는 멘트들로 통통 튀는 설명을 이어가며 브랜드 모델 못지 않은 케미를 발휘해 눈길을 끌었다.

닥터포헤어는 이번 워크돌과의 협업을 기념해 신제품 헤리티지 샴푸를 비롯한 다양한 베스트 제품들을 특별 프로모션가로 만나볼 수 있는 올리브영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 오는 20일까지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장바구니 10% 할인쿠폰을 지급하고, ▲신제품 헤리티지 샴푸 3종 기획세트 ▲헤리티지 샴푸 750ml 대용량 단품 ▲두피집중케어 솔루션 2종 등 인기 제품들을 최대 35% 할인된 가격에 선보일 예정이다.

◆네이처리퍼블릭, 싱가포르 NUS 대학생 방문단 초청

네이처리퍼블릭이 싱가포르 국립대학교(NUS) 대학생들을 초청, K뷰티 대표 브랜드로서 위상을 널리 알렸다.

K-POP(케이팝)이 인기를 끌면서 K뷰티에 대한 관심도 자연스럽게 높아진 가운데 네이처리퍼블릭은 K뷰티를 대표하는 브랜드로서 해외 대학생 방문단을 초청하게 됐다.

17일 네이처리퍼블릭 본사에서 열린 행사에서는 싱가포르 국립대학교(NUS)의 25여 명의 학생들이 방문, K뷰티 트렌드 및 제품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경험했다. 싱가포르 국립대학교(NUS) 방문단은 14일부터 21일까지 약 일주일간 한국의 대표 기업에 방문하는 등 다양한 교류 활동에 나선다. 단순한 브랜드 홍보가 아닌, 학생들에게 커리어 조언 및 회사 탐방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목적으로 성사된 만큼 소비재나 뷰티 업계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을 위해, 커리어 관련 멘토-멘티 시간도 가졌다.

네이처리퍼블릭은 브랜드 소개를 진행하면서 다양한 인기 제품들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색조 맛집’ 이라는 명성답게 개인에게 잘 어울리는 화장법을 제안하며 메이크업 노하우를 알렸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일명 탕후루립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허니 멜팅 립’이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지난 2월에는 일본 대표 온라인 오픈 마켓인 큐텐(Qoo10) 뷰티 카테고리에서 전체 판매 랭킹 1위를 기록, 4월에는 글로벌 최대 쇼핑몰 아마존에서 립 플럼퍼 카테고리 부문 판매 랭킹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또한, 회사의 조직도와 업무적 특성에 대해 설명하면서, 학생들이 미리 준비하면 좋을 다양한 지식과 경험에 대해서도 제안했다. 방문한 학생은 “소개 세션 이후에 진행된 멘토-멘티 그룹 미팅이 매우 흥미롭고, 커리어 초창기에 경험하는 것들을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글렌파클라스, ‘2024 두산 매치플레이’서 위스키 체험 부스 운영

‘글렌파클라스(Glenfarclas)’가 5월 15일부터 5일간 열리는 ‘2024 두산 매치플레이’에서 위스키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글렌파클라스는 ‘2024 두산 매치플레이’ 대회장소인 춘천 라데나 골프클럽 내 갤러리 플라자에서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세계 3대 쉐리 캐스크 위스키 브랜드답게 상징성이 담긴 빨간색 문과 오크통을 배치해 마치 글렌파클라스 양조장에 온 듯한 느낌을 자아내는 부스로 구성되어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부스에서는 무료 시음 이벤트와 함께 특별한 제품을 판매한다. 글렌파클라스의 대표 제품인 ‘글렌파클라스 12년’을 무료로 시음할 수 있다. 다음 달 국내 정식 출시 예정인 ‘글렌파클라스 헤리티지’로 만든 하이볼도 판매된다. 이 밖에도 ‘2024 두산 매치플레이’ 콜라보레이션 제품인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인다. 글렌파클라스와 위스키 전용잔이 고급스러운 나무 패키지에 담겨 방문 기념용으로는 물론 선물용으로도 좋다. 이번 스페셜 에디션 제품은 100개 한정 판매되며, 2024 두산 매치플레이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글렌파클라스는 이번 체험 부스를 통해 갤러리들에게 싱글 몰트 위스키를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하며, 위스키와 골프 문화를 결합한 독특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6.61 ▼8.81
코스닥 717.24 ▼9.22
코스피200 338.74 ▼0.3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8,893,000 ▲470,000
비트코인캐시 535,000 ▼1,000
이더리움 2,661,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24,320 0
리플 3,225 0
이오스 983 ▲1
퀀텀 3,151 ▼18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8,921,000 ▲440,000
이더리움 2,664,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24,320 ▼40
메탈 1,222 ▲1
리스크 791 ▼1
리플 3,225 ▼2
에이다 1,015 ▼3
스팀 218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8,830,000 ▲290,000
비트코인캐시 534,000 ▼500
이더리움 2,660,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24,290 ▼20
리플 3,226 ▲1
퀀텀 3,153 ▲51
이오타 303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