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메가MGC커피, 자사앱 가입자수도 3배 증가 外

기사입력:2024-05-13 23:02:22
[로이슈 편도욱 기자] 메가MGC커피는 "지난달 24일, 인기 네이버웹툰 IP ‘마루는 강쥐’와의 콜라보로 출시한 홀케이크와 굿즈가 출시하자마자 빠르게 완판되며, 품절대란을 일으키는 기염을 토했다"고 밝혔다. 출시 첫날, 메가MGC커피 APP에 신규 가입자가 몰려들며 가입자수도 평균 대비 약 3배가 증가했다.

'마루는 강쥐' 홀케이크와 굿즈는 웹툰의 팬들인 ‘언니’들에게 귀여운 비주얼로 출시 전부터 크게 이슈가 되었으며 제품 출시 직후, SNS채널인 X(구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에 오르는 등 온라인상에서 화제를 모았다. 가성비에 가심비까지 저격한 귀여운 비주얼로 '덕심'을 자극, 한정판을 구하려는 행렬로 인한 굿즈 대란에 초도 물량이 완판됐다.

특히, 첫날부터 SNS상에 쏟아진 오픈런 후기가 확산되며 인기가 치솟았고 재입고 기원 행렬이 줄을 잇고 있다. '메가오더를 통한 마루 굿즈 득템 꿀팁'까지 온라인상에서 입소문이 확산되며 귀여운 마루 컵홀더를 모으려는 컬렉터들과 함께, 고구마를 좋아하는 마루의 인기에 힘입어, 콜라보 출시 일주일 만에 고구마라떼의 판매량이 일평균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언니 마루 고구마 케이크됐다 짱이지' 홀케이크는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가볍게 즐길 수 있도록 출시한 메뉴다. 고가의 대형 사이즈 케이크가 부담스러운 고객을 위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성, 1만 원 대의 미니 홀케이크로 출시한 것도 주요 성공 요인으로 분석됐다. '생크림도 별로 안 느끼하고 케이크도 적당히 달달해서 좋았어요' 등 오픈런 후기는 '마루는 강쥐’ 팬들로부터 크게 호응을 얻었다.

마루는 강쥐 굿즈 5종도 '오픈런'과 함께 품절 대란을 일으켰다. 주인공 마루의 특징을 살린 재미있는 네이밍과 표정으로 팬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으며 특히 '언니 껌딱지 마루가득 텀블러세트'는 자사 이커머스 업로드 1분 만에 완판되며 문의가 쇄도했다.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타 브랜드에 비하면 가성비가 좋다', '아마 다 털렸을 거야', '아침 7시에 기상해서 마지막 남은 거 겨우 구했어요' 등의 후기가 올라왔다.

◆닥터블릿헬스케어, ‘푸응 팻버닝’ 론칭 최초 고객 감사제 프로모션 진행

종합 헬스케어 그룹 ‘닥터블릿헬스케어’의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푸응’은 오는 31일까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푸응 팻버닝’ 론칭 최초 고객 감사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푸응 팻버닝’을 한 개 구매 시 한 개 더 증정하는 ‘1+1’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푸응 팻버닝’이 포함된 ▲ 푸응 스페셜 세트 ▲ 푸응 베스트 세트 ▲ 푸응 오리지널 세트 등 가정의 달 선물세트를 마련해 최대 53%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선물세트 구매 시 4만원 상당의 사은품도 증정한다.

이외에도 ‘푸응’ 제품을 3박스 구매하면 다이어트 기간 동안 커피 대신 즐길 수 있는 ‘푸응 마이너스 카페’ 2박스를 증정하는 ‘푸응 3+2’ 혜택도 준비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닥터블릿 공식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경우에만 적용된다.

‘푸응 팻버닝’은 과체중 성인을 위한 체지방 집중 감소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식약처에서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은 다이어트 원료인 공액리놀레산(CLA) 1,400mg이 함유되어 있으며 이 중에서도 순도 높은 프리미엄 CLA 80%를 사용했다. ‘푸응 팻버닝’은 불포화지방산의 일종인 공액리놀레산을 주원료로 하며 체지방을 감소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오메가6의 섭취 비중이 높은 현대인의 식습관을 고려해 체지방 감소를 위해서만 적절한 용량으로 기간을 정해서 섭취해야 한다.

◆알페신, 브랜드 첫 모델로 ‘축구선수 김민재’ 발탁 및 신규 캠페인 전개

독일 코스메슈티컬 전문기업 닥터볼프의 남성 헤어 케어 브랜드 ‘알페신(Alpecin)’이 축구선수 김민재를 국내 첫 모델로 발탁하고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3일 밝혔다.

알페신은 끊임없는 도전으로 세계적인 선수로 인정받고 있는 김민재의 자신감 있는 모습이 오랜 시간 전 세계 남성들의 모발 고민 솔루션을 제시해 온 알페신의 브랜드 가치와 부합해 모델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알페신은 김민재를 모델로 발탁함으로써 국내 남성 소비자와의 접점을 강화하고, 다양한 모발 고민을 함께하는 알페신의 브랜드 가치를 전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알페신은 모델 발탁과 함께 오는 15일부터 ‘머리칼에 수비력을 더하다’ 신규 캠페인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브랜드 독자성분인 카페인 복합체 성분이 두피와 모발에 활력을 더해 힘있는 모발로 가꿔주는 알페신의 차별화된 제품 아이덴티티를 진정성 있게 담아 전달할 예정이다.

알페신의 대표 제품인 ‘알페신 카페인 샴푸 C1’은 남성들의 두피 및 모발 관리에 특화된 제품으로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스테디셀러이다. 닥터볼프사의 징크피씨에이, 나이아신아마이드를 포함한 카페인 복합체 성분이 하루 한번 사용으로 모발에 자신감을 지켜준다. 함께 사용하면 시너지 효과를 느낄 수 있는 ‘알페신 카페인 리퀴드’는 씻어낼 필요 없는 두피 전용 토닉으로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민감한 두피와 약해진 모발을 건강하게 케어 해 풍성한 스타일링을 연출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089.65 ▲17.95
코스닥 783.67 ▲2.17
코스피200 416.26 ▲1.66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4,838,000 ▼343,000
비트코인캐시 687,500 ▼13,500
이더리움 3,295,000 ▼16,000
이더리움클래식 21,860 ▼70
리플 2,983 ▼6
퀀텀 2,577 ▼6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4,747,000 ▼494,000
이더리움 3,295,000 ▼18,000
이더리움클래식 21,890 ▼50
메탈 877 ▼5
리스크 487 ▼1
리플 2,982 ▼10
에이다 745 ▼1
스팀 167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4,860,000 ▼390,000
비트코인캐시 687,000 ▼13,500
이더리움 3,293,000 ▼18,000
이더리움클래식 21,870 ▲10
리플 2,982 ▼9
퀀텀 2,580 ▼18
이오타 208 ▼1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