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에이블리 쇼핑몰 메가세일, 방문 수 540만 회 돌파 外

기사입력:2024-05-10 15:49:15
[로이슈 편도욱 기자]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지난 4월 29일부터 5월 6일까지 진행한 ‘쇼핑몰 메가세일’ 기획전 방문 횟수가 540만 회를 넘기며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고 10일 밝혔다.

‘쇼핑몰 메가세일’은 에이블리가 연 2회 반기마다 진행하는 대규모 정기 할인 프로모션이다. 이번 행사 기간 에이블리 쇼핑몰 거래액은 직전 동기간 대비 80% 증가했으며, 주문 수는 85% 늘었다. 행사 마지막 날인 6일 거래액은 약 1주 전(4월 28일)과 비교해 4.5배 가까이(345%) 대폭 성장했다. 근로자의 날, 대체휴일 등 황금연휴를 맞아 야외 활동을 위한 의류 구매 수요가 집중된 것으로 분석된다.

옷 쇼핑 수요 증가가 쇼핑몰 성과로 이어졌다. 행사 기간 쇼핑몰 ‘일트’ 거래액은 직전 주 대비 5.5배 이상(465%) 대폭 늘었으며, ‘미니포에’(234%), ‘메이비베이비’(156%), ‘어텀’(136%), ‘메리어라운드’(120%)는 세 자릿수 거래액 증가율을 기록했다. ‘케이클럽’(96%)과 ‘바온’(84%)도 높은 거래액 성장세를 보였고, ‘모디무드’, ‘원더원더’, ‘애니원모어’ 등 다수 쇼핑몰이 일 거래액 억대를 돌파했다.

때 이른 여름 더위에 인기 상품에도 변화가 나타났다. 셔츠, 반소매 티셔츠 등 가벼운 여름 의류가 높은 인기를 끌었으며, 이는 야상, 가디건 등 아우터 판매가 높았던 지난해와 대조되는 모습이다. ‘원더원더’의 ‘퍼즐 박시 데님 반소매 남방셔츠’는 이번 메가세일 인기 랭킹 1위를 기록했으며, 행사 기간 거래액은 직전 주 대비 3배 이상(207%) 급증했다.

메가세일 참여 쇼핑몰 ‘베이델리’ 양대훈 대표는 “공휴일이 다수 포진한 5월 첫 주, 비영업일이 잦아지며 고객 유입 및 매출에 대한 우려가 있던 상황 속에서 에이블리를 통해 연휴 쇼핑객 공략에 성공, 유의미한 매출 성과를 낼 수 있었다”라며 “다가오는 여름을 앞두고 신상품 출시에 본격 드라이브를 걸고 있는 가운데, 메가세일을 통해 만족스러운 매출은 물론, 고객에게 눈도장을 찍는 데 성공하며 남은 5월에도 매출 상승세가 지속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에이블리는 내로라하는 국내 인기 쇼핑몰 상품을 ‘AI 개인화 추천’ 기술로 취향에 맞게 이어준 점을 성과 원동력으로 분석했다. 외출복 및 여름옷 수요가 급증하는 가운데, 812만 명의 버티컬 커머스 1위 규모 월 사용자(MAU)로부터 확보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유저 취향, 날씨 변화, 트렌드 등에 맞는 쇼핑몰 상품을 연결해 준 것이다. 고객이 원하는 스타일과 계절감 등이 담긴 인기 쇼핑몰 상품을 정확하게 추천한 결과, 고객 구매 전환율이 상승하며 거래액 성장을 이끌었다는 분석이다.

◆육우자조금위원회, 건강에 즐거움 더하는 육우 레시피 공모전 및 쿠킹클래스 실시

육우자조금위원회는 육우를 일상속에서 더욱 친숙하게 접할 수 있게 하기 위한 '레시피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레시피 공모전은 건강과 즐거움을 주는 우리집만의 육우요리 레시피를 오는 6월 16일까지 식문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지글지글클럽 레시피 공모전 카테고리에 업로드하면 자동 응모되는 방식이다. 예선 기간 동안 응모된 레시피는 육우자조금위원회 관계자, 요리연구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심사를 통해 총 12팀을 결선 진출팀을 선발한다. 본선은 6월 29일 오전 11시에 강남에 위치한 한솔요리학원에서 치러진다.

이번 공모전은 육우와 요리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대상에게는 1백만원을 비롯해 본선 진출팀 전원에게 상금이 수여된다. 뿐만 아니라 예선 참가자 중 1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육우선물세트도 증정한다. 참가 절차 및 시상 내역, 심사 기준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에서 확인 가능하다.

◆올리비아로렌,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3년 연속 1위 선정

패션기업 세정의 여성복 브랜드 올리비아로렌이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하는 ‘2024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여성복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과 미국 10대 조사 컨설팅 기관인 ‘브랜드키(Brand Keys)’가 공동 개발한 평가지표 ‘BCLI(Brand Customer Loyalty Index)’를 활용해 매년 각 부문 우수 브랜드를 선정한다.

올해는 국내 소비자 12만여 명을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했으며, 올리비아로렌은 여성복 부문에서 평가 지수 종합점수 최고점을 획득해 3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브랜드 신뢰’ 항목에서 압도적으로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고객들에게 신뢰 받는 브랜드임을 입증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9.79 ▲3.18
코스닥 721.86 ▲4.62
코스피200 338.79 ▲0.50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7,988,000 ▲48,000
비트코인캐시 524,000 ▼500
이더리움 2,643,000 ▲16,000
이더리움클래식 24,070 0
리플 3,140 ▲1
이오스 1,049 ▼6
퀀텀 3,083 ▼1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7,991,000 ▲101,000
이더리움 2,642,000 ▲14,000
이더리움클래식 24,050 ▼30
메탈 1,170 0
리스크 769 ▲4
리플 3,140 ▲2
에이다 1,011 ▼9
스팀 216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8,030,000 ▲80,000
비트코인캐시 522,500 ▼2,000
이더리움 2,642,000 ▲13,000
이더리움클래식 23,930 ▼170
리플 3,141 ▲2
퀀텀 3,029 0
이오타 297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