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상조, 소비자 추천 1위 브랜드 6년 연속 선정

기사입력:2024-05-07 20:52:55
[로이슈 편도욱 기자] 보람상조는 3일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거행된 ‘2024 소비자 추천 1위 브랜드’ 시상식에서 6년 연속 상조서비스부문 1위 자리를 차지했다.
보람상조 관계자는 "‘소비자 추천 1위 브랜드’ 측은 지난 2월 한달 간 만 20~59세 성인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소비자 조사(웹 서베이 방식)을 진행했다"라며 "자체 선정을 통해 업종별 상위 브랜드를 정하고, 1차 시장점유율 및 만족도 조사, 2차 고객 인식 조사를 실시했다"라고 전했다.

고객 인식 조사는 이용 경험과 브랜드 선호, 혁신성, 가치소비 등 4개 영역으로 평가했다.

보람상조는 경영방침이나 최고 경영자의 소신 및 의도, 브랜드의 전략 및 비전, 마케팅 및 광고 차별화, 소비자 권익 보호, ESG경영, 소비자 커뮤니케이션, 유사 브랜드 대비 경쟁력 등 여러 지표에서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아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실제로 보람상조는 1991년 회사 창립 이후 30여 년간 상조의 대중화를 이끌고 다양한 혁신으로 서비스 품질을 지속적으로 강화해왔다. 업계 최초로 상조 상품의 ‘가격정찰제’를 도입한 것을 물론 링컨 컨티넨탈·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장의리무진 도입,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 직영 운영 등의 혁신을 이어왔다.

보람의 혁신은 상조서비스에 그치지 않는다. 그룹 차원에서는 반려동물 전용 상조상품 ‘스카이펫’, 반려동물 사료 및 건강기능식품 ‘앙팡펫’, 세상 단 하나의 생체보석 ‘비아젬’, 울산 보람컨벤션을 필두로 한 마이스(MICE) 사업, 유아부터 실버세대까지 아울러 건강을 지켜주는 ‘보람바이오’까지 신사업으로 전면에 내세우며 명실상부 토털 라이프케어 서비스 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최근에는 헬스케어 분야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디지털 헬스케어 관련 기업과의 제휴를 통해 실버세대는 물론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모바일 앱 기반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해당 서비스를 토대로 향후에는 홀몸 노인을 위한 돌봄 시스템도 제공할 방침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24.62 ▼28.38
코스닥 855.06 ▼15.31
코스피200 370.58 ▼4.0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939,000 ▲434,000
비트코인캐시 679,000 ▲10,500
비트코인골드 49,620 ▲500
이더리움 4,276,000 ▲16,000
이더리움클래식 38,680 ▲130
리플 714 ▲1
이오스 1,102 ▲1
퀀텀 5,040 ▲1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969,000 ▲470,000
이더리움 4,279,000 ▲18,000
이더리움클래식 38,690 ▲130
메탈 2,623 ▲14
리스크 2,600 ▲21
리플 715 ▲2
에이다 656 ▼0
스팀 376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928,000 ▲385,000
비트코인캐시 679,000 ▲11,000
비트코인골드 49,190 ▲1,190
이더리움 4,275,000 ▲16,000
이더리움클래식 38,690 ▲80
리플 714 ▲2
퀀텀 5,035 0
이오타 290 ▼1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