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잡코리아는 채용솔루션 부문, 알바몬은 아르바이트 채용 정보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잡코리아와 알바몬은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재구매의도 ▲타인추천의도 ▲전환의도 등 5가지 조사항목을 종합한 결과에서 타 플랫폼보다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잡코리아는 사용자 편의 증진 및 HR 테크 플랫폼으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한 다수의 서비스를 개발·운영하고 있다. 최근 거대언어모델(LLM)을 기반으로 한 자체 생성형 AI 솔루션 ‘LOOP’을 출시, 업계 최초로 HR 도메인에 특화된 한국어 구인구직 LLM을 선보였다. 또 AI 솔루션을 도입해 인재 매칭의 정확도와 속도를 높인 ‘원픽’, 자사 데이터 기반 커리어 설계 서비스 ‘커리어첵첵’도 출시했다.
지난 2월에는 기업 고객 대상 서비스를 대폭 강화하기 위해 채용관리 솔루션(ATS Applicant Tracking System) ‘나인하이어’를 인수했다. ATS는 채용의 전 과정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원스톱 HR 솔루션’으로 인사 채용 담당자의 업무 시간을 대폭 줄여 기업의 이용 편의성을 높인다. 잡코리아는 나인하이어의 무료 요금제를 출시하고 공고 연동 작업을 추진하는 등 기업 회원 서비스 개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