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 "김주형, 허경환 공동대표 체계를 구축하고 있는 허닭은 AI를 기반으로 시장을 분석 다양한 1인 가성비 위주의 상품을 빠르게 전개하는 전략을 통해 2019년부터 매년 200%가까운 성장률을 기록, 그 가치를 인정받아 지난 2022년 프레시지와 M&A를 통해 한식구가 됐다"라고 밝혔다.
2022년 허닭과 M&A를 단행한 프레시지는 합병 시점부터 김주형 신임 대표를 중심으로 국내 최대 HMR생산공장과 AI 시스템과 빅데이터를 기반한 제품의 구매, 생산, 판매 등 공장 효율화를 통한 푸드테크 기업으로 체질 개선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또한, AI와 데이터 분석 전문인력 20여명을 총 3개팀으로 배치해, 자체 시스템을 통한 일 6백만 개의 제품 분석을 진행, 15억 개의 누적 데이터를 활용해 올해 4월부터 즉시 생산이 가능한 밀키트 레시피를 DB화하며 생산하는 테스트를 성공했다.
프레시지는 지난해부터 밀키트를 지속적으로 즐기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는 점에서 착안해 중저가 밀키트를 확대해 왔다. 지난 3월에는 이례적으로 1만 원대 이하의 밀키트를 선보이는 신규 브랜드 ‘심프라이스’를 론칭하는 등 시장 상황에 맞춰 더 저렴하고 편리한 중저가 제품 카테고리를 확장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컴포즈커피 찾아가는 커피트럭, 2024 국군장병 취업박람회 방문
컴포즈커피가 4월 30일(화)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된 ‘국군장병 취업박람회’에 방문해 찾아가는 ‘커피트럭 이벤트’를 진행했다.
'청년 장병의 내일(My Job+Tomorrow)을 디자인하다'를 주제로 진행된 국군장병 취업박람회는 군 복무로 인한 장병들의 경력단절을 극복하고 전역장병들의 안정적인 사회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1996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컴포즈커피는 나라를 위해 수고한 국군장병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앞으로의 행보를 응원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 이를 통해 박람회에 참가한 국군장병 및 행사 관계자들에게 아이스 아메리카노, 자몽에이드, 청포도에이드 등 컴포즈커피의 인기 음료를 무료 제공했다.
◆클립스비엔씨 –‘BIO KOREA 2024’ 참가
클립스비엔씨는 5월 8일(수)부터 5월 10일(금)까지 서울 코엑스C홀에서 열리는 ‘바이오코리아 2024 (BIO KOREA 2024)’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충청북도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바이오코리아 2024 (BIO KOREA 2024)’는 대한민국 바이오헬스 산업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국내외 기업 간 비즈니스 활성화와 기술 교류의 장을 제공하고자 마련된 박람회다. 올해로 19회를 맞은 이번 ‘바이오코리아 2024(BIO KOREA 2024)’는 국내외 유수의 바이오헬스 분야 기업이 참가해 전시는 물론 비즈니스 파트너링, 컨퍼런스, 인베스트 페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클립스비엔씨는 ▲인허가 ▲임상시험 ▲LPS(PMS, Non-intervention study etc.) ▲DM/통계 등 회사가 제공하는 CRO (Contract Research Organization) 서비스를 소개하고 잠재적 비즈니스 파트너 모색 및 네트워크를 확장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