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디지털상담소 전경.(사진=LX공사)
이미지 확대보기LX디지털상담소는 화상시스템을 이용한 비대면 지적측량 결과 민원 및 무료 법률상담 시스템으로 지난해 전국 22개 LX 사옥에 설치ㆍ운영해 디지털 약자 등 민원 취약계층의 편의를 개선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LX디지털상담소 확대 운영으로 지적측량 민원인은 거주지에서 가까운 상담소를 방문해 원거리에서 측량자와 도면ㆍ사진 등을 통한 눈높이에 맞는 상담이 가능해 민원처리가 더욱 빨라질 전망이다.
또한 LX공사는 비대면 민원상담 단계에서 메타버스 지적측량서비스도 제공한다.
메타버스 지적측량서비스는 LX공사가 보유한 드론 등 첨단기술을 바탕으로 현실과 동일한 3차원 가상공간을 구축,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측량현장에서 제공하는 것과 같은 직관적인 상담이 가능한 서비스다.
LX디지털상담소 이용문의는 LX공사 홈페이지(lx.or.kr) 또는 지적측량바로처리센터(baro.lx.or.kr)나 전화(063-713-1588)로 하면 된다.
[붙임] 보도사진 2매
김영삼 로이슈(lawissue) 기자 yskim@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