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숏폼 ‘플레이(PLAY)’, 1600만회 돌파

기사입력:2024-04-24 20:26:22
[로이슈 편도욱 기자] 11번가는 30초 내외 짧은 동영상(숏폼) 기반의 쇼핑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 ‘플레이(PLAY)’ 내 영상들의 누적 시청수가 오픈 3개월 만에 1600만회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11번가 관계자는 "지난 1월 말 선보인 ‘플레이’는 제품 사용 후기, 추천 상품, 활용법 등 쇼핑과 관련된 콘텐츠들과 여행, 생활 팁 등 다양한 숏폼 영상으로 오픈 초기부터 고객들의 이목을 끌어왔다"라고 전했다.

이어 "현재 11번가 ‘플레이’는 오픈일 대비 두 배 확대된 약 3000개의 숏폼 영상을 제공 중이다"라며 "더욱 다채로워진 콘텐츠 규모에 힘입어, ‘플레이’ 내 영상 당 평균 시청시간(초)은 계속 증가하고 있으며 이달(4/1~21) 들어서는 오픈 직후(1/24~2/13)와 대비해 56% 이상 늘어났다"라고 밝혔다.

숏폼 ‘플레이’는 셀러들의 매출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 11번가의 오리지널 셀러*로 활동 중인 ‘은영이떡볶이’의 경우, 떡볶이 조리 과정을 맛깔스럽게 담아낸 숏폼 영상이 인기를 얻으면서 지난 3월 ‘떡볶이 밀키트’의 판매 수량이 전달 대비 18% 이상 상승했다. 오리지널 셀러 ‘로긴’의 경우 숏폼을 시작한 직후 2주간(1/18~31) 대표 제품 ‘식기건조대’의 결제거래액이 직전 대비 2.5배(154%)이상 치솟기도 했다.

11번가는 ‘플레이’에 더 많은 셀러가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활동을 시작했다. 최근 11번가는 전문적인 숏폼 제작 역량을 갖춘 콘텐츠 커머스 ‘컨비니’와 함께 ‘숏폼 제작 서비스’를 선보였다. 숏폼에 익숙지 않은 셀러들도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손쉽게 숏폼을 제작하고 ‘플레이’에 소개해 판매자 상품의 노출 확대에 힘쓸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76.63 ▼7.02
코스닥 865.59 ▼1.89
코스피200 363.58 ▼0.73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0,066,000 ▲317,000
비트코인캐시 659,000 ▲4,000
비트코인골드 50,200 ▲400
이더리움 4,425,000 ▲14,000
이더리움클래식 38,480 ▲220
리플 757 ▲4
이오스 1,164 ▲3
퀀텀 5,320 ▲4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0,178,000 ▲294,000
이더리움 4,427,000 ▲15,000
이더리움클래식 38,490 ▲200
메탈 2,405 ▲11
리스크 2,793 ▲21
리플 757 ▲3
에이다 666 ▲3
스팀 416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0,042,000 ▲279,000
비트코인캐시 654,500 ▲1,000
비트코인골드 50,750 0
이더리움 4,427,000 ▲13,000
이더리움클래식 38,370 ▲100
리플 756 ▲2
퀀텀 5,285 0
이오타 325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