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제로슈거 부문 1위 차지

기사입력:2024-04-24 19:44:04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올해 출시 5주년을 맞은 두꺼비 소주 ‘진로’가 제로슈거 소주 부문 판매 1위를 기록하며 업계를 선도해 나가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진로는 지난 5년간 누적판매 19억병을 돌파(4/15 기준), 1초에 13병꼴로 판매되는 등 참이슬과 함께 국내 대표 소주 브랜드로 성장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 같은 성장 배경에는 ▲지난해 1월 제로슈거 리뉴얼 단행 ▲소비자 니즈에 맞춘 팩 소주, 페트 소주 출시 ▲핑크라벨 등 한정판 에디션으로 젊은층 공략 ▲캐릭터 굿즈 출시 선도, 이슈화 ▲이종 업계와 다양한 협업 활동 등으로 소비자와 소통에 노력한 것이 주효했다"고 밝혔다.

실제 진로는 주류 A사의 제로슈거 제품 매출액 대비 70% 높은 판매 차이로 제로슈거 소주 매출 부문 1위를 기록, 소주시장에서 확실한 존재감을 보여줬다.

특히, 진로 출시와 함께 소주업계 최초로 두꺼비를 활용한 캐릭터 마케팅을 진행해 소비자 소통을 이어왔다. 현재 SNS 인스타그램에서 국내 주류 브랜드 중 가장 많은 팔로워수(73.1만)로 MZ세대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소비자가 공감할 수 있는 마케팅 활동으로 소주 시장 내에서 신제품 진로골드와 함께 대세감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76.63 ▼7.02
코스닥 865.59 ▼1.89
코스피200 363.58 ▼0.73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0,098,000 ▼306,000
비트코인캐시 660,500 ▼6,500
비트코인골드 50,200 ▲100
이더리움 4,428,000 ▼23,000
이더리움클래식 38,240 ▼230
리플 759 ▼1
이오스 1,167 ▼6
퀀텀 5,335 ▼5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0,080,000 ▼416,000
이더리움 4,430,000 ▼27,000
이더리움클래식 38,280 ▼190
메탈 2,382 ▼10
리스크 2,785 ▲46
리플 760 0
에이다 663 ▼5
스팀 419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0,101,000 ▼373,000
비트코인캐시 661,500 ▼6,000
비트코인골드 50,750 ▲750
이더리움 4,432,000 ▼24,000
이더리움클래식 38,260 ▼250
리플 759 ▼1
퀀텀 5,335 ▼70
이오타 324 ▲2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