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한, ‘토더’와 본푸드서비스는 본푸드서비스의 3대 사업축인 단체급식, 컨세션, 식자재유통 사업의 디지털 전환(DX)을 위한 솔루션 개발에 상호협력하여 함께 푸드서비스 디지털화를 선도해 나가기로 약속하였다.
‘토더’는 외식업 데이터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F&B 푸드테크 스타트업이다. 네이버 계열 투자사 스프링캠프의 투자를 받고, 중기부 TIPS R&D에 선정되는 등 기술력, 사업성을 인정받았다. 주요서비스로 가맹점의 매출, 판매량 등 데이터분석을 통해 가맹점의 마케팅 전략을 지원하고, 가맹본부에 전체 채널별 매출과 메뉴 판매량, 지역별 매출현황, 신규매장 입지선정 등 합리적으로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데이터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토더는 인공지능(AI)기술로 각 점포마다 매출에 영향을 미치는 적합한 변수를 탐색하여 일별, 시간별, 메뉴별 판매량 예측을 통해 가맹점과 본사의 매출예측 서비스 제공까지 확대하고 있다.
◆질경이, ‘24년 1분기 흑자로 2개 분기 연속 흑자 달성
국내 대표 펨테크(Femtech)기업 ㈜질경이(대표 최원석 회장)의 2024년 1분기 매출은 26.6억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7% 증가하였고, 영업이익은 3.5억을 달성하여 전년 동기 대비 흑자로 전환되었다. 특히 당기순이익 역시 3억 원 이상으로 흑자로 전환되면서, 올해 연간 당기순이익 흑자도 기대해 볼 수 있게 되었다.
질경이는 주력 제품인 질경이 프로와 이너밸런스의 해외 및 국내 판매 호조에 힘입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했고, 이와 같은 흐름은 ‘24년 2~4분기에도 지속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파크 하얏트 서울, 더 라운지 ‘블루밍 가든 애프터눈 티 세트’ 선보여
서울 강남에 위치한 파크 하얏트 서울의 더 라운지는 도심 속 화려한 꽃 정원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블루밍 가든 애프터눈 티 세트를 선보인다. 정원 속 꽃밭을 연상케 하는 세이버리 아이템과 프리 디저트, 봄꽃의 향기를 담은 다채로운 디저트와 프리미엄 블렌딩 꽃 차 셀렉션을 만나 볼 수 있다.
정상협 셰프의 세이버리 메뉴는 랍스타 살과 유자 아이올리 소스로 버무린 ‘랍스터 유자 타르트’, 향긋한 꽃으로 맛을 낸 순무 피클을 얇게 펴서 그 안에 훈제 연어 & 새우 무스를 넣은 ‘새우 연어 롤’, 녹차 브리오슈가 함께 제공되어 상큼함을 더해준다. 구수한 메밀 블리니 위에 트러플향을 첨가한 홈메이드 리코타치즈 무스, 완두콩의 조화로운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는 ‘트러플 완두콩 블리니’, 해초 파우더로 시원한 바다의 향을 낸 ‘블랑다드 & 감자 판체타 칩’, 담백하고 독특한 풍미가 살아있는 ‘스위트콘 & 캐비어 피낭시에’로 구성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