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상위 5개 품목 중 3개에 ‘당당치킨(△당당 후라이드, △당당 달콤양념, △당당 두마리옛날통닭)’이 이름을 올리며 델리 치킨류 품목 내 메가히트 상품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올해 3월 기준 ‘냉동 치킨류’ 품목 전체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31% 신장, 전월 대비 62% 오르며 높은 인기를 실감케 했다.
또한, ‘홈플 ONE 등급제*’ 기준 올해 3월 치킨 관련 키워드 검색량을 분석한 결과 전 등급에서 전반적인 상승세를 보였으나 특히, 일반 회원(Family+)의 치킨 관련 키워드 검색량이 전월 대비 135%나 늘며 가장 높은 증가 추이를 보였다. 지난 3월 연령대별 데이터로는 60대(124%), 20대(112%) 순으로 전월 대비 검색 증가율이 높았다.
더불어, 동기간 홈플러스 온라인을 통해 치킨을 첫 상품으로 구매한 신규 고객 역시 전월 대비 139% 증가했다.
이어 "구매 의사가 가장 높은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은 고객’의 이탈을 방지하고 치킨 상품에 대한 고객 경험과 구매 전환 모두를 이끌어내기 위해 이달 18일 하루 온라인에서 ‘장바구니 담기 이벤트’를 실시했다"라고 밝혔다.
본 이벤트는 행사 당일 장바구니에 치킨 등 각종 행사 상품을 담은 고객을 대상으로 5천원 상당의 쿠폰을 지급하는 행사다. 이벤트 결과 전일 대비 ‘치킨 장바구니 담기’ 액션이 4.3배 높아졌고, '장바구니에 행사 상품을 담은 고객의 구매 전환율’도 22% 증가하는 성과를 보이며 온라인 전략이 매출의 극대화에 긍정적인 작용을 했다고 풀이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