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오는 28일까지 다우니 섬유유연제, 헤드앤숄더 샴푸, 질레트 면도기, 오랄비 칫솔 등 P&G의 인기 생활용품을 최대 55%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두 가지 제품 이상 구매 시, 선착순 2,200명에게 15,000원 상당의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도 증정된다. 또한, 오늘(22일)부터 25일까지 팸퍼스, 브라운, 다우니 등 P&G 브랜드별로 ‘P&G WEEK 네이버 쇼핑 라이브’도 진행돼, 할인과 증정품을 비롯한 다양한 소비자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기획전은 네이버 해피빈 굿액션에서 펼치는 ‘우리의 작은 실천들로 만드는 큰 변화’ 캠페인과 연계해 전개된다. 해당 캠페인에서는 P&G 제품을 구매하지 않아도 환경 보호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소비자 참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굿액션 페이지 내 간단한 미션을 완료하면 참여 아이디(ID) 당 1,000원이 적립되며, 적립된 금액만큼 P&G가 매칭 기부해 최대 1,260만 원이 모금된다. 이렇게 쌓인 기부금은 환경 단체에 전달돼 나무 심기 및 하천환경개선 등 환경 보호 활동을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그 외에도 P&G의 지속 가능성 비전을 확인하면 기부 콩을 지급하는 등 환경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소비자 참여를 활성화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매칭 기부와 별개로, 이번 기획전을 통한 모든 판매 수익금의 일부 역시 지구 환경을 위해 기부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