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박군’의 한우소불고기 출시

기사입력:2024-04-22 16:51:56
[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SBS미디어넷과 공동 기획을 통해 TV 예능 ‘박군 밥상차렷’에서 선보인 식품을 TV홈쇼핑에서 판매하며, 첫 상품으로 ‘박군 한우소불고기’를 론칭한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와 협업을 통해 차별화 상품을 선보이며 콘텐츠 커머스 강화에 나서고 있다"라며 "지난해 12월 900만 유투버 ‘쯔양’과 함께 공동 개발한 ‘함박스테이크’는 론칭 당일 준비한 물량 5천 5백 세트가 완판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현재(’23.12.1 ~ ’24.03.31)까지 방송 1회당 평균 주문액이 일반식품 대비 60% 이상 높게 나타났다"라며 "모바일TV ‘엘라이브’에서는 연예계 소문난 덕후(마니아)로 유명한 개그맨 이상훈과 협업해 피규어, 캠핑용품, 카메라 등 취미용품을 선보여 누적 시청 수 130만 회 이상을 기록했다"라고 밝혔다.

인플루언서 등 유명인이 추천하는 제품을 팬들이 신뢰하고 구매하는 디토 소비가 긍정적인 성과로 이어진 것으로 평가된다.

롯데홈쇼핑은 콘텐츠 커머스 강화의 일환으로 SBS미디어넷과 약 6개월 간의 협업을 통해 TV예능과 홈쇼핑이 공동 기획한 상품을 선보인다. 특전사 출신으로 유명한 트로트 가수 ‘박군’이 ‘효도 밥상’을 대접하는 콘셉트의 예능 ‘박군 밥상차렷’을 방송과 유튜브에서 공개하고, 예능에서 선보인 음식을 롯데홈쇼핑에서 단독으로 판매한다. 오는 24일(수) 오후 6시 30분 ‘박군’이 TV홈쇼핑 생방송에 직접 출연해 ‘박군 밥상차렷’ 1화에서 선보였던 ‘한우소불고기’를 판매한다. 대표적인 고급 원육 1++ 한우를 국내산 오디와 능이버섯 등을 활용한 특제 양념으로 12시간 동안 저온 숙성해 식감이 부드럽고, 감칠맛이 난다. 이날 방송에서는 박군이 ‘한우소불고기’를 활용해 직접 개발한 레시피도 공개할 예정이며, 대표 인기곡 ‘한잔해’ 무대도 선보인다. 향후 ‘박군 밥상차렷’에서 선보이는 음식을 상품화해 지속 선보일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76.63 ▼7.02
코스닥 865.59 ▼1.89
코스피200 363.58 ▼0.73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8,419,000 ▼541,000
비트코인캐시 643,000 ▼2,000
비트코인골드 45,810 ▼880
이더리움 4,386,000 ▼14,000
이더리움클래식 38,260 ▼240
리플 753 ▼3
이오스 1,177 ▼6
퀀텀 5,320 ▼4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8,559,000 ▼544,000
이더리움 4,390,000 ▼16,000
이더리움클래식 38,230 ▼320
메탈 2,359 ▼7
리스크 2,649 ▼17
리플 753 ▼4
에이다 662 ▼6
스팀 412 ▼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8,427,000 ▼516,000
비트코인캐시 640,000 ▼3,000
비트코인골드 43,750 ▲500
이더리움 4,388,000 ▼14,000
이더리움클래식 38,270 ▼230
리플 752 ▼4
퀀텀 5,315 ▼40
이오타 319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