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관계자는 "디제이맥스 엔터테인먼트는 네오위즈의 대표 리듬게임 ‘디제이맥스’ 시리즈 개발팀 로키 스튜디오(Rocky Studio) 산하의 음악 레이블이다"라며 "디제이맥스 IP 확장을 위한 음원 제작, 공연, 팝업 스토어 등 다양한 음악 프로젝트를 담당한다"라고 전했다.
디제이맥스 엔터테인먼트의 첫 컴필레이션 앨범 ‘드라이브(DRIVE)’는 저지 클럽(Jersey Club), 칠웨이브(Chillwave), 레트로(Retro) 등 대중성 있는 이지 리스닝 곡을 담아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갖췄다.
이번 앨범의 플레이리스트에는 ‘하나의 곡, 하나의 장소, 하나의 사연’이라는 콘셉트가 적용됐다. 지난 18일(목) 디제이맥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해당 콘셉트를 시각적으로 구현한 영상을 선 공개했다. 디제이맥스 캐릭터와 도시의 밤 배경이 어우러지는 이색 영상으로, 디제이맥스 IP의 무한한 확장성을 보여줬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