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 올해로 5회차를 맞은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 300’은 사단법인 외식·프랜차이즈 진흥원에서 2023년 정보공개서를 기준으로 대한민국 11,295개 브랜드를 6개 지표에 따라 객관적으로 분석해 300개 브랜드를 선정한다. 반올림피자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프랜차이즈 본부 실적평가에서 11,295개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상위 3%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에 선정됐다.
반올림피자는 ‘Korea Pizza No.1을 지향하며, 2022년 6월 기준으로 전국 약 360개 가맹점을 보유한 국내 대표 피자 프랜차이즈다.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브랜드 파워를 확보하고 가맹사업 역량 강화에 힘써온 성과를 인정받았다.
반올림피자는 지난 2월부터 가맹점주들의 수익성을 개선하기 위해 e쿠폰 수수료의 30%를 지원하고 e쿠폰 정산주기도 기존 월 1회에서 월 2회로 변경하며 가맹점과의 상생을 도모하고 있다.
◆버츠비 “Chill Out, Res-Q”, 얼루어 그린 캠페인 참가
‘그린 캠페인’은 얼루어 코리아가 주최하는 환경 문화 캠페인으로, 탄소중립 실천과 뷰티 업계의 탄소발자국을 줄이자는 취지에서 시작됐다. 해당 행사에는 환경∙사회적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브랜드 및 사람들이 참여하며, 다양한 에코 라이프 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다.
얼루어 그린 캠페인에서 버츠비는 ‘Chill Out, Res-Q(칠 아웃, 레스큐)’ 캠페인 부스를 운영한다. ‘진정하다’라는 뜻을 가진 ‘Chill’에 더해, ‘함께 즐기자(Chill Out)’는 의미를 담은 컨셉으로 버츠비와 레스큐 시카 라인의 아이덴티티를 전달한다. 특히 버츠비를 상징하는 꿀벌, 진정에 좋은 병풀, 그리고 나뭇잎과 꽃 등 자연적 요소를 담은 ‘와펜 키링’ 제작을 통해 참여자들과 함께 행사의 의미를 나눌 예정이다.
◆브라운스톤, 석영 기반 고품질 인공 대리석 브랜드 ‘칼리온’ 새롭게 선보여
㈜브라운스톤, 인조대리석 및 세라믹 전문 기업은 19일, 자체 개발한 엔지니어드스톤 브랜드 '칼리온(Kalrion)'을 출시 했다고 밝혔다.
브라운스톤의 첨단 석영 제조 기술로 탄생한 '칼리온'은 특수 코팅을 통해 고급스러운 컬러칩과 균일한 컬러톤을 구현했으며, 이를 통해 다채로운 공간 창조가 가능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