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롯데免, 온라인 페스타 진행 外

기사입력:2024-04-19 14:47:09
[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면세점(대표이사 김주남)이 대규모 온라인 세일 페스타 “면세일” 행사를 한 달 동안 진행하며 총 6,000여 개 상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고 19일 밝혔다. 내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 메종키츠네와 스와로브스키, 스톤헨지, 바버 등 인기 브랜드들이 대거 참여했다.
최근 국토교통부 항공 통계에 따르면 올해 1분기 국제선 여객 수는 약 1,508만 명으로 작년 동기간보다 약 53.3% 신장했고,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1분기 대비 95.2% 수준까지 회복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롯데면세점은 증가하는 해외여행 수요에 맞춰 대규모 온라인 이벤트를 준비했다.

4월 19일부터 5월 1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면세일” 페스타에서는 적립금을 매일 최대 6,041달러까지 상향 지급하는 동시에 총 486개 브랜드의 6,000여 개 상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특히 ‘면세일 베스트 핫딜 30’ 기획전을 통해 행사 기간 롯데인터넷면세점 인기 아이템을 역대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한다.

또한, 롯데면세점은 주차 별로 달라지는 추가 혜택도 준비했다. ▲4월 19일부터 28일까지 카카오페이를 통해 하나카드로 5만 원 이상 결제 시 최대 3만 원의 즉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4월 29일부터 5월 12일까지는 각 주차 별로 준비한 즉시 할인, 포인트 적립 등 결제 프로모션을 순차적으로 오픈한다. ▲마지막으로 5월 13일부터 19일까지 매일 오전 11시 선착순 200명을 대상으로 롯데온에서 LDF PAY 1만 원권을 10% 할인 판매한다. 단, LDF PAY 할인 이벤트는 기간 내 1인 1회 참여 가능하다.

웨딩 혜택을 놓친 신혼 고객들을 위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지난해 23년 결혼식을 올린 신혼부부 중 인증을 하지 못한 고객을 위해 롯데면세점 STAR 등급 온라인 혜택을 제공한다. 추가로 제휴 포인트 사용, 출국 가능 기간 내 인도 완료 등의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면 인터넷면세점 추가 적립금 최대 15달러를 받을 수 있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은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프레도, 2024 월드IT쇼 참가
에듀테크 스타트업 ㈜프레도는 17일부터 19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ICT 전시회 ‘2024 월드IT쇼’에 참가해 에듀테크 혁신기술을 소개하고 비즈니스 커넥팅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디지털 학습교구 ‘플레도 AI’와 교육 플랫폼 서비스가 주력인 프레도는 이 행사에서 서울시와 서울경제진흥원(SBA, 대표 김현우)이 우수테크 기업을 지원하는 ‘SBA관’에 부스를 마련하고 기업 관계자들과 관람객을 만났다. ‘SBA관’은 서울시 소재 중소기업의 혁신기술 개발 및 사업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 된 부스로 29개 기업이 참가했으며 프레도는 SBA의 지원을 받아 에듀테크 기술과 서비스를 소개했다.

프레도는 ▲아날로그와 디지털의 합작 플레도 AI 뉴버전 ▲23년 교육부 ‘디지털 새싹’ 기업 선정 및 교육 진행 ▲사회적 약자 위한 플랫폼 개발 ▲’플레도 AI’ 베트남 수출 성사 ▲글로벌 진출 위한 연구 개발 ▲24년 그림책 만들기 교육 진행 등을 소개했다.

특히 18일에는 사업 협력 및 투자 파트너 발굴하기 위한 ‘비즈니스 커넥팅’이 진행되어 다수의 국내외 기업이 프레도 부스를 찾았다. SK플래닛, LIG 등 ICT 기업들은 프레도와 일대일 상담을 통해 실질적 사업 협력과 거래 기회에 대한 논의를 나눴으며 이를 통해 프레도는 에듀테크 기술력과 잠재력을 인정받았다.

◆클리오, 일본 핵심 벤더업체 인수 통해 글로벌 신성장동력 확보
클리오가 일본 현지 벤더업체를 인수하며 글로벌 화장품 시장에서 신성장동력을 확보했다. 클리오는 19일 일본의 화장품 판매업체 ‘두원’과 화장품 수입 대행업체 ‘키와미’ 총 두 개사의 지분 100%를 9.3억엔(한화 약 83억원)에 인수했다고 한국거래소에 공시했다.

두원은 2013년부터 페리페라 브랜드를 시작으로 클리오의 색조 브랜드를 일본 시장에 공급한 핵심 벤더업체로, 클리오가 일본 현지에서 빠르게 자리 잡고 성장하는 데 일조한 전략적 파트너사다. 특히 일본은 화장품 시장 매출의 약 65%가 오프라인 유통채널에서 창출될 만큼 각종 버라이어티숍, 드럭스토어 등이 발전한 국가로, 두원은 오프라인 도·소매 유통채널에서 강한 영업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어 클리오가 일본 시장에서 재도약하는 데 주요 교두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클리오는 이번 인수를 통해 일본법인으로 클리오재팬을 정식 설립하고, 일본 사업구조 효율화를 통해 매출 확대뿐만 아니라 중장기적으로 수익성 개선을 도모할 방침이다. 특히 클리오는 국내 H&B 스토어 채널에서 색조 화장품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차별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일본 오프라인 채널의 VMD (Visual Merchandising)를 강화하고, 현지 소비자들의 수요를 적시에 반영하는 신제품 출시와 마케팅 전개를 통해 외형 확장에 주력할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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