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S 전경.(사진=TS)
이미지 확대보기TS에 따르면 자문위원회는 교통과 언론, ICT(정보통신기술), 법률, 국제협력 등 각 분야 국내 전문가 8명으로 구성되며, 분야별로 각 위원들은 국민의 니즈를 파악해 TS의 홍보 전략 수립 자문 등 양방향국민 소통형 자문활동을 펼친다.
아울러 앞으로 국민의 공감도를 높일 수 있는 언론홍보 방안 제시, 기관 인지도 향상 및 국민인식개선 방안 마련, 교통안전 분야 제도개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자문 역할을 수행한다.
TS는 올해 분기별 자문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해 TS의 교통안전 분야 주요사업에 대한 언론홍보 전략수립과 홍보매체 발굴 등 기관 홍보 체계 고도화 방안을 논의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TS는 교통과 언론, ICT, 제도개선 등 각 분야에 걸쳐 국민의 요구사항을 반영한 실질적인 홍보 계획도 마련한다는 구상이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