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 "전략 파트너사를 선정해 연간 약 15억원 규모로 마진 인하 혜택을 제공하는 ‘상생 마진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라며 "특히, 지난해에는 지속되는 고물가로 경영난을 겪는 중소 파트너사들이 증가함에 따라, 금융 지원 프로그램이 더욱 효과적이었다는 평을 받았다"라고 전했다.
그 외에도 롯데백화점은 중소 파트너사들에게 ESG 경영 컨설팅을 제공하고, 중식 및 유니폼 제작 비용 등을 지원함으로써 복지 개선에도 힘썼다. 특히, 2022년부터는 파트너사 본사를 직접 찾아가 파트너사 임직원들에게 음료와 간식을 전달하는 ‘상생 커피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에도 인기 F&B 브랜드 ‘노티드’와 함께 150개 파트너사의 임직원 15,000여명에게 도넛과 커피를 전달하며 적극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