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더 글렌리벳 창립 200주년 기념 ‘더 글렌리벳 12년 200주년 에디션’ 출시 外

기사입력:2024-04-15 16:53:39
[로이슈 편도욱 기자]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독창적인 오리지널 싱글몰트 '더 글렌리벳(THE GLENLIVET)'이 브랜드 탄생 200주년을 맞았다.
이를 기념해 더 글렌리벳은 브랜드의 헤리티지와 혁신의 여정을 기리는 한정판 ‘더 글렌리벳 12년 200주년 에디션(The Glenlivet 200 Year Anniversary Limited Edition 12-Year-Old)’을 출시한다.

1824년 탄생한 더 글렌리벳은 불법 증류가 성행하던 1800년대 초 싱글몰트의 메카인 스페이사이드 지역에서 합법적인 증류 면허를 취득한 최초의 증류소다. 뛰어난 품질과 명성으로 당대 싱글몰트의 대명사로 자리 잡게 된 더 글렌리벳은 이를 모방하고자 했던 이들과의 차별화를 위해 이름 앞에 ‘유일,’ ‘단 하나의’ 의미로 정관사 ‘THE(더)’를 붙일 수 있는 상표 등록 인증을 받으면서 지금의 ‘더 글렌리벳(The Glenlivet)’ 브랜드명을 갖게 됐다.

창립자 조지 스미스의 발자취를 따라 스코틀랜드 위스키 시장을 개척해온 더 글렌리벳은 독특한 피니쉬 숙성 기법과 같은 독창적인 장인 정신을 추구함은 물론 혁신적인 위스키 칵테일을 통해 위스키 소비문화를 재 정의하는 등 늘 선도적인 개혁을 추구해왔다. 끝없는 혁신으로 싱글몰트의 기준이 된 더 글렌리벳은 조지 스미스가 세운 위스키 세계를 확장하며 전 세계의 싱글몰트 팬으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기념비적인 200주년을 맞아 더 글렌리벳은 헤리티지와 혁신의 여정을 기리는 한정판 ‘더 글렌리벳 12년 200주년 에디션(The Glenlivet 200 Year Anniversary Limited Edition 12-Year-Old)’을 출시한다. 창립자의 정신을 기리며 유니크한 캐스크 숙성으로 선보이는 새로운 원액과 특별한 아트워크 디자인을 적용한 한정 에디션으로 과거와 미래의 환상적인 결합을 보여준다.

이번 한정 에디션은 200여 년간 축적된 더 글렌리벳만의 블렌딩 노하우와 퍼스트 필(100% First-Fill) 아메리칸 오크 캐스크에서 숙성된 원액만을 담아 신선한 과일향에 입안 가득 퍼지는 달콤하고 강렬한 풍미를 자랑한다. 특히 잘 익은 배의 과즙, 달콤한 오렌지 마멀레이드, 코코넛, 크리미한 바닐라, 구운 아몬드의 풍미와 함께 싱싱한 귤, 파인애플, 부드러운 크림 카라멜의 향이 어우러진다.
이번 에디션에 적용된 패키지 아트워크 역시 특별하다. 200년 동안 이어진 더 글렌리벳의 여정을 주제로 크라우드 소싱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전 세계 42개국 아티스트들로부터 400개 이상의 디자인이 출품되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최종 당선작으로 선정된 콜롬비아 보고타의 ‘스튜디오 베르디(Studio Berdi)’의 디자인은 더 글렌리벳의 200년의 혁신과 탁월함의 여정을 한정판 패키지에 완벽하게 담아냈다.

◆레호(LEHHO), 일랑 파스텔 체크 팬츠 출시

레호(LEHHO)에서 2024년 봄/여름 시즌을 맞이하여 유니크한 파스텔 컬러 패턴이 돋보이는 ‘일랑 파스텔 체크 팬츠(Yilan Pastel Check Pants)’를 선보인다.

레호의 ‘일랑 파스텔 체크 팬츠’는 매우 편안한 핏감의 와이드 레그 디자인으로 데님 팬츠의 디테일과 굵은 탑 스티치를 더해 입체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레호만의 파스텔 체크 시리즈는 이번 시즌 컬렉션의 영감을 준 오스트리아 조각가인 ‘에르빈 브룸(Erwin Wrum)’의 작품 속 해피 컬러들을 조합하여 누구나 쉽게 일상에서도 자유롭게 스타일링 할 수 있다.

‘일랑 파스텔 체크 팬츠’와 동일한 패턴인 ‘늘 파스텔 체크 탑(Neul Pastel Check Top)’은 앞 중심 슬릿으로 인해 하의와 매치하였을 때 레그 라인을 더욱 길어 보이게 한다.
모던하면서도 깊이 있는 구조와 하이 퀄리티 소재로 차별화를 두고 있는 레호(LEHHO)의 ‘일랑 파스텔 체크 팬츠’는 레호 공식 온라인 사이트와 신사동에 위치한 단독 매장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스톤 아일랜드, 밀라노 디자인 위크서 <프로토타입 리서치 시리즈 08> 전시

스톤 아일랜드의 <프로토타입 리서치 시리즈>, 밀라노 디자인 위크서 선보인다.

이탈리아 럭셔리 스포츠 웨어 브랜드 스톤 아일랜드(STONE ISLAND)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개최되는 ‘2024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서 <프로토타입 리서치 시리즈> 전시를 진행한다.

올해로 여덟 번째 공개하는 프로토타입 리서치 시리즈는 스톤 아일랜드만의 철학과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산업화 되지 않은 패브릭을 연구하고 실험하여 의류로 탄생시키는 스페셜 프로젝트를 말한다. 자동차, 보트 및 스포츠 산업에서 사용되고 있는 소재를 모티브로 제작되었다.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서 선보이는 <프로토타입 리서치 시리즈> 전시는 두 개의 공간으로 만나볼 수 있다. 프로젝트의 개발 여정을 시간 순서대로 살펴볼 수 있는 "지식의 공간(The Intellectual Space)"과 소재 제작 과정을 은유적이고 추상적으로 표현한 영상과 웨어러블한 아트워크를 함께 만나볼 수 있는 “체험의 공간(The Experiential Space)”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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