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는 설명회를 통해 브랜드 역사와 사업배경부터 국내 최초 프랜차이즈 전문 교육 기관 ‘치킨대학’과 패밀리(가맹점주) 운영관리 시스템 등 경영 노하우를 소개했다.
특히 해외에서도 한국과 동일한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독자적인 전문 교육 시스템과 패밀리 운영지원 정책으로 해외 진출 발판을 마련했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어 해외 진출 현황과 ‘K-드라마’ 등 한류문화를 적극 활용한 글로벌 마케팅 우수사례 등을 발표했다.
BBQ 관계자는 "현재 싱가포르 내에 BBQ가 진출하지 않은 만큼, 향후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긍정적인 관계로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