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오톱(biotope)은 그리스어로 생명을 의미하는 비오스(bios)와 땅 또는 영역이라는 의미의 토포스(topos)가 결합된 용어로 인간과 동식물 등 다양한 생물 종의 공동 서식장소를 의미한다.
11일 진행된 이번 활동은 관련 전문가로부터 생태숲에 대한 정보와 활동 간 주의사항 등을 교육받은 후 참여한 직원들이 직접 샛강 주변에 비오톱 만들기 등 생태복원 활동에 참여했다.
직원들은 한강생태공원 곳곳에 떨어져 있는 나무 토막들과 잔가지 등을 주워 나뭇가지들로 생물이 서식할 수 있는 공간인 비오톱을 만들었으며 활동 간 주변 정화활동도 함께 전개했다.
비오톱은 야생생물이 서식하고 이동하는데 도움이 되는 숲, 가로수, 습지, 하천, 화단 등 도심에 존재하는 다양한 인공물이나 자연물로 지역 생태계 향상에 기여하는 작은 생물서식 공간의 역할을 한다. 도심 곳곳에 만들어지는 비오톱은 단절된 생태계를 연결하는 징검다리 역할을 해 의미가 깊다.
교원투어 여행이지가 일본 N차 여행객을 겨냥해 소도시 패키지 라인업 확대에 나섰다. 소도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상품을 통해 일본 패키지 시장 성장세를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일본 여행 수요는 지난해 엔데믹과 함께 엔화 약세, 항공 노선 확대 등에 힘입어 크게 늘었으며, 올해 들어서도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여행이지의 올 1분기 일본 송출객 수는 코로나19 이후 분기 기준으로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해 최다 송출객 수를 기록한 4분기에 견줘 17% 증가한 수치다.
여행이지는 견조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일본 여행 수요에 맞춰 마츠야마·아오모리·히로시마·사가·도야마·요나고 등 일본 소도시를 찾는 패키지 라인업을 대폭 강화했다.
대표 상품으로 ‘천천히 걷다, 마츠야마 3일’이 있다. 제주항공의 인천~마츠야마 노선을 이용하며, 일본에서 바다와 가장 가까운 역으로 알려진 시모나다 역을 찾아 인생샷을 남길 수 있다.
글로벌 에코 더샘(대표이사 임진서)이 뷰티 유튜버 쏭비와 공동 개발한 ‘유브이 퍼펙션 선’ 라인을 새롭게 선보임과 동시에 출시 기념 23% 할인도 진행한다.
더샘의 ‘유브이 퍼펙션 선’은 눈 시림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마일드 선 케어 전문 라인으로 제품은 선 크림과 선 에센스 2종으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유브이 퍼펙션 워터 핏 수딩 선 에센스’는 수분초를 포함한 수분 에센스를 71% 함유해 하루 종일 촉촉함을 선사하면서도 끈적이지 않는 산뜻한 마무리감이 특징이다. 또한 많은 양을 발라도 답답함이 없고, 화장이 밀리지 않아 메이크업 전 부스터 역할로 사용 가능하다. ‘유브이 퍼펙션 세이프 베리어 선 크림’은 피부에 흡수되지 않는 논-나노 무기자차로 민감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하며, 자외선 차단을 넘어 열 차단 진정도 케어해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