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 "팝업 방문객은 마트(Mart) 콘셉트로 구성된 체험형 공간에서 미션투어를 통해 문화관광축제를 즐길 수 있다"라며 "개인 취향에 맞는 물품을 장바구니에 담는 것으로 시작해 미션을 수행하면서 축제에 대한 정보를 얻게 된다"라고 말했다.
미션을 마친 후에는 설문조사를 통해 하루 300잔 제공되는 한정판 축제 음료를 무료 시음할 수 있다.
특히, 냉장고 문을 통해 들어가는 독특한 콘셉트의 동영상 촬영 존도 설치되어 방문객은 15개 축제 중 본인이 관심 있는 축제를 선택해 촬영할 수 있다. 리워드 수령 존에서는 뽑기 이벤트를 통해 축제 입장권, 프로그램 체험권을 비롯해 축제 관련 굿즈 등 4천여 개의 상품을 만날 기회가 제공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