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 "지난 2021년 11월 론칭 이후 라이브 방송 상품과 고객 중심의 혜택을 대폭 확대함에 따라 올해 1분기 야놀자라이브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40% 이상 증가했다"라고 밝혔다.
특히 이번 1분기 시청자 수는 전년 대비 600% 증가한 340만여 명으로, 분기 기준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야놀자는 라이브 커머스 론칭 이후 300여 개의 방송을 송출하며 고객 사용성 개선에 주력하고 있다. 먼저, 고객이 관심 있는 라이브 방송을 미리 알림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을 선보여 편의성을 극대화한 결과, 사전 알림 신청 수는 3개월 만에 17만여 건을 돌파했다. 또한, 라이브 방송 진행 시 야놀자 앱 메인에 방송 화면을 노출해 고객 주목도와 접근성을 높이는 등 향상된 사용자 경험이 야놀자라이브의 인기를 견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