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우아한청년들, 배달안전365 캠페인 진행 外

기사입력:2024-04-08 14:03:31
[로이슈 편도욱 기자]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고용노동부와 함께 이륜차 교통사고 예방 및 라이더 안전의식 고취를 위한 연간캠페인 ‘배달안전365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우아한청년들과 고용노동부는 연간기획 ‘배달안전365 캠페인’을 함께 진행하며 라이더가 반드시 알아야 할 안전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양 기관은 지난 1월 전국 이동노동자 쉼터 61곳의 위치를 안내하기도 했으며 이번에는 야간운행 안전수칙을 알리는 등 한해 동안 라이더의 배달환경을 개선하고 안전한 배달문화를 조성하는 캠페인을 시행할 예정이다.

캠페인 주제인 ‘야간운행 안전수칙’ 콘텐츠에서는 밤길에 운행할 때 반드시 숙지해야 할 안전수칙 4가지를 직관적으로 정리해 라이더에게 전달한다. 이번 주제는 특히 지난해 12월 배민커넥트 라이더를 대상으로 진행한 ‘우아한 라이더 모임’ 설문조사에서 전체 응답자 중 30%가 ‘야간운행 시 시야확보가 어렵다’는 의견을 반영해 선정했다.

이륜차 안전가이드에 따르면 이륜차 운전자는 야간주행 시 위험대상 관찰이 어렵고, 자동차 운전자들은 주행 중인 수많은 자동차의 불빛으로 인해 이륜차 운전자의 존재를 파악하기 곤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고려해 캠페인의 첫 번째 주제로 야간에 활동하는 라이더의 안전한 운행을 위해 ‘야간운행 안전수칙’을 선정한 것이다.

구체적으로 ①야간 안전장비 착용하기: 헬멧 반사 소재 부착, 야광조끼 착용 ②해지기 전 미리 전조등 켜기: 자동차 전조등 활용하여 시야 확보 ③사각지점 통과 시, 좌우 주변 살피기 ④안전거리 확보 위해 2~3초 여유갖고 속도 늦추기 등 핵심 안전정보를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카드뉴스 형식으로 제작했다. 제작한 콘텐츠는 배민커넥트 공식블로그,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등으로 공유할 예정이다.

◆블랙야크 X 웨이브웨어, 테이핑 컴프레션 웨어 3종 출시
고기능성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회장 강태선)가 웨이브컴퍼니(대표 조나연)의 웨이브웨어와 함께 테이핑 컴프레션 웨어 3종을 선보인다.

블랙야크가 웨이브웨어와 협업해 선보이는 테이핑 컴프레션 웨어 3종은 팔, 종아리, 무릎 보호대로 구성됐다. 컴프레션 웨어는 몸을 압박해주는 기능성 스포츠 용품으로, 아웃도어 및 스포츠 활동에서 퍼포먼스 향상과 부상 방지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제품군이다.

웨이브웨어는 스포츠 테이핑 컴프레션 웨어 브랜드로 30개 이상의 아이템과 50개 이상의 IP(지식재산권), 해외 메디컬 인증인 CE를 획득해 국내외 다양한 스포츠 협회 및 유통 채널을 보유하고 있다.

콜라보 제품에는 ‘웨이브암슬리브’, ‘웨이브카프슬리브’, ‘웨이브무릎보호대’가 있다. 블랙야크와 웨이브웨어가 공동 개발한 나노 프레시 원단에 바이오 점착 실리콘을 적용하는 웨이브웨어의 특허 기술(BWAS™)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통증을 완화하고, 근피로도를 최대 35% 감소시켜 운동 능력을 높여주는 것은 물론 원단의 뛰어난 항균 효과와 통기성, 부드러운 터치감까지 느낄 수 있다.

◆형지엘리트, 이마트24와 제휴
형지엘리트(부회장 최준호)가 알파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이마트24와 손잡고 3D 홀로그램 기술을 활용한 이색 화보를 깜짝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영상 화보는 아이돌그룹 ‘루셈블’이 엘리트학생복을 입고 이마트24의 차별화된 이색 김밥 5종을 소개하는 김밥패션화보 영상이다. 엘리트학생복의 재킷, 스커트, 가디건, 원피스, 니트 등의 아이템을 다양하게 매치한 학생복 스타일을 선보이며, 동시에 모델이 이마트24의 5가지 신상 김밥을 들고 다양한 김밥을 선보인다. 실감형 콘텐츠 통신 플랫폼인 ‘프로토홀로그램’이라는 매체를 활용하여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영상 공개를 기념해 엘리트학생복 공식 SNS 채널에서는 오는 11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엘리트학생복 인스타그램을 팔로우 한 뒤, 이번에 공개한 5종의 교복과 김밥 중 마음에 드는 제품을 각각 하나씩 골라 댓글을 남기면 응모가 완료된다. 당첨자에게는 이마트24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더불어 코엑스 밀레니엄 광장에도 팝업 부스를 설치해 영상을 공개하고 인증샷 이벤트를 연다.

형지엘리트는 새로운 매체에 호기심이 많은 청소년을 겨냥한 이벤트로 관심을 집중시키는 한편, 일상에서 자주 접하는 편의점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친밀감을 더욱 높인다는 방침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92.06 ▲4.62
코스닥 868.93 ▼0.79
코스피200 365.13 ▲0.65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8,210,000 ▼555,000
비트코인캐시 641,000 ▼1,000
비트코인골드 43,220 ▼780
이더리움 4,356,000 ▼36,000
이더리움클래식 37,140 ▼150
리플 721 ▲2
이오스 1,123 ▲1
퀀텀 5,480 ▼5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8,409,000 ▼544,000
이더리움 4,369,000 ▼32,000
이더리움클래식 37,170 ▼170
메탈 2,288 ▼9
리스크 2,300 ▲5
리플 721 ▲2
에이다 631 ▼3
스팀 392 ▲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8,144,000 ▼557,000
비트코인캐시 641,500 ▲500
비트코인골드 45,000 ▼200
이더리움 4,356,000 ▼34,000
이더리움클래식 37,130 ▲20
리플 720 ▲2
퀀텀 5,475 ▼55
이오타 310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