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화요, ‘2024 대한민국 주류대상’ 3관왕 차지 外

기사입력:2024-04-05 19:51:28
[로이슈 편도욱 기자] 화요가 ‘2024 대한민국 주류대상’ 프리미엄 소주(증류식 소주) 31도 이상 부문에서 화요53이 ‘대상’을, 화요 X.Premium이 ‘대상’과 프리미엄 소주 부문 전체에서 ‘Best of 2024’를 수상하며 3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이로써 화요는 11년 연속 수상 기록을 세웠다.

2관왕을 차지한 화요X.Premium은 100% 국내산 쌀을 원료로 화요의 특화된 발효기술과 증류공법으로 제조한 증류원액을 오크통에서 장기간 숙성시킨 목통주다. 도수는 41도로 밝고 선명한 황금빛 색상을 띄며 숙성 원액만으로 제조해 목넘김이 부드럽고 뒤끝이 깔끔한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대상을 수상한 화요53은 현재 판매중인 화요 제품 중 가장 높은 도수인 53도의 진한 하드 리큐어(liquor) 타입의 증류주로 2015년 출시했다. 감압증류 공법으로 인공 첨가물 없이 100% 국내산 쌀을 사용해 높은 도수에도 목넘김이 부드럽고 뒤끝이 없다. 묵직하고 단단한 바디감과 잘 익은 과실향, 꽃향 등의 풍부한 아로마를 지녔으며, 밸런스가 뛰어나 다양한 음식과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국내 대표 프리미엄 증류주 기업으로 화요는 고도화된 스마트 팩토리 시스템, 주류업계 최초 스마트HACCP 획득 등 안전하고 위생적인 생산 시스템을 환경을 구축해왔다. 지난해 12월에는 20년간 축적한 브랜드 철학, 기술력, 노하우가 집약된 제2공장을 오픈하며 총 2개의 스마트팩토리를 가동하게 됐다. 이와 더불어 문화 측면에서도 세계에 우리 술의 우수성을 알리고, 건전한 음주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올해로 11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주류대상’은 국내의 좋은 술을 발굴해 널리 알리고, 건전한 주류 문화 형성 지원을 목적으로 하는 영향력 있는 종합 주류 행사다. 이번 대회는 1,061개 브랜드가 출품했으며, 각 주종 업계 전문가, 소믈리에 등 95여명이 진행한 품평회와 시음회를 거쳐 총 418개 브랜드가 대상으로 선정됐으며, 심사위원들은 출품 주류들이 점점 다양해지고 상향평준화되어 심사가 유독 어려웠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뉴에라, NFL한국계 선수 ‘카일 해밀턴’팬사인회 개최

뉴에라캡코리아(대표 강유석, 이하 뉴에라)가 한국계 미국 프로 풋볼(NFL) 선수로 국내 미식축구 팬들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카일 해밀턴(볼티모어 레이븐스) 선수와 함께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뉴에라는 4월 13일 오후 3시 뉴에라 AK백화점 평택점에서 카일 해밀턴 팬사인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카일 해밀턴은 한국인 어머니와 농구 선수 출신의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나 야구, 풋볼 등 다양한 스포츠에 재능을 보였다. 현재 볼티모어 레이븐스의 세이프티 포지션을 맡아 압도적인 스피드와 뛰어난 실력으로 2023년 프로풋볼 기자협회가 선장한 올-루키팀에 선정된 이력이 있다.

당일 뉴에라 AK백화점 평택점 매장에서는 오후 2시부터 선착순으로 사인회 참가권을 부여하며, 특히 사인회에앞서 뉴에라 공식 인스타그램과 쿠팡플레이를 통해 진행하는 사전 이벤트를 통해 사인 이벤트 참가권을 미리 선점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뉴에라 공식 소셜 채널(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서 확인 가능하다.

◆하고하우스 투자 브랜드 ‘넘버프로젝트’,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에 첫 번째 단독 매장 오픈

하고하우스에서 투자 중인 디자이너 브랜드 ‘넘버프로젝트’가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 지하 2층에 첫 번째 단독 매장을 오픈했다.

2018년 론칭한 넘버프로젝트(NUMBERPROJECT)는 브랜드명처럼 출시되는 아이템 하나하나에 고유 번호가 붙여지는 것이 특징이다. 트렌디한 디자인과 고급 소재 사용을 특징으로, 인기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특히 23년 9월 진행했던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에서 독보적인 매출을 기록하며, 업계의 주목을 이끌어낸 바 있다.

뿐만 아니라, 점점 영향력이 커지고 있는 라이브커머스 채널과 패션 트렌드를 반영한 큐레이션 마케팅을 결합해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을 펼치며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고 있다. ‘한정판 넘버프로젝트 아이템’을 활용한 패션 정보를 SNS, 라이브커머스 채널 등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며 탄탄한 팬덤층을 구축해나가고 있는 셈이다.

넘버프로젝트는 하고하우스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아 올 4월부터 기존 온라인몰 및 SNS 중심 유통에서 오프라인으로 본격 진출한다. 하고하우스는 넘버프로젝트의 첫 번째 팝업스토어에서 고객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는 점에 주목, 오프라인 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을 내다봤다. 이에 하고하우스만의 독보적인 백화점 비즈니스 노하우를 십분 활용해 넘버프로젝트 오프라인 판로 확대를 위한 지원 사격에 나선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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