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X는 봄의 시작을 알리는 경칩인 지난 3월 5일, ‘피클스 더 프로그’의 국내 공식 인스타그램(@pickles_kr) 계정을 오픈하고 국내 IP 사업의 시작을 알렸다. 그 동안 라인프렌즈, 미니니(minini), BT21 등 다양한 글로벌 인기 IP를 보유한 캐릭터 장인으로서 국내외로 쌓은 IP 사업 전문성과 독보적인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바탕으로 국내 팬들에게 라이프스타일, 가전, 완구 등 다양한 품목의 제품과 리테일 비즈니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올 하반기에 라인프렌즈 스퀘어 성수에서 국내 최초의 단독 팝업스토어도 오픈한다.
한편, IPX는 조구만(JOGUMAN), 씰룩(Sealook), 신비아파트 등 국내 유망 IP들의 글로벌 비즈니스를 전개하며,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새로운 IP들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스토어링크-콜로세움, K브랜드 성장 지원 맞손
스토어링크가 글로벌 협력 네트워크 확대를 통해 자사 이커머스 최적화 마케팅 SaaS 솔루션 생태계 영향력을 물류 영역까지 확장한다.
스토어링크와 콜로세움은 각 사가 보유한 역량의 시너지를 통해 K브랜드의 해외 진출 및 성장 가속화를 지원한다. 양사는 △이커머스 및 물류 데이터 결합 및 연동 △핵심 솔루션 연계에 기반한 통합 서비스 고도화 △고객 발굴 및 유지 협력 및 공동 프로젝트 수행 △각 사 솔루션에 대한 홍보 마케팅 협업 등 다양한 영역에서 적극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승리의 여신: 니케’ 만우절 이벤트 실시
레벨 인피니트는 시프트업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세계 탈환을 위한 미소녀 건슈팅 액션 ‘승리의 여신: 니케’에서 만우절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먼저, 만우절 단 하루, 미실리스의 CEO '슈엔'과 중앙 정보부 '라타토스크' 소속의 오퍼레이터 '시프티'가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전장에 깜짝 등장한다.
한편, ‘승리의 여신: 니케’는 지난해 만우절 선보인 위트 넘치는 이벤트로 화제성과 동시에 큰 인기를 끌어모은 바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