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메뉴는 ▲왕메가초코 ▲왕메가아이스티 ▲제로 복숭아 아이스티 ▲골드망고스무디 ▲연유라떼(ICE) 등 5종으로, 고객들의 출시 요구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눈길을 끈다.
왕메가사이즈(32온즈) 음료 2종은 오랜 시간 공부하는 학생이나 직장인이 하루 종일 마셔도 충분한 초대용량의 메뉴다. 부드러운 우유에 진한 초코 소스가 어우러진 ‘왕메가초코’와 깊은맛의 홍차와 달콤한 복숭아의 은은한 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왕메가아이스티’ 2종이다. 고객들은 왕메가 사이즈 음료 2종과 더불어 메가리카노, 왕할메가커피까지 4종의 대용량 음료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상큼 달콤한 맛으로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많은 인기를 얻었던 ‘골드망고스무디’는 황금빛 골드망고의 진한 향과 맛을 즐길 수 있는 스무디 메뉴다. 시즌 메뉴로 출시 후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매년 여름이면 재출시 요청이 쇄도했던 골드망고스무디는 재출시 되며 상시메뉴로 만나 볼 수 있게 되었다.
향기로운 에스프레소 샷에 부드러운 우유와 달콤한 연유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연유라떼’ 또한 고객들의 요청에 의해 상시 메뉴로 출시하게 되었으며, (ICE)디카페인 연유라떼까지 추가로 출시해 고객들의 메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봄철 '헬스디깅족' 공략 나선 건기식업계
건강기능식품 업계에서는 봄철 야외·레저 활동으로 몸과 마음의 건강을 찾고자 하는 '헬스디깅족'의 더욱 건강한 일상생활을 돕기 위해 일상 속 활력부터 목 건강, 관절 건강까지 다양한 테마의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봄이 되면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비타민·무기질의 소모량도 많아진다. 이로 인해 우리 몸에 영양소가 부족해져 피로를 쉽게 느끼게 되고, 면역세포 기능 역시 저하될 수 있다. 일상 속 활력과 에너지 보충에는 비타민과 미네랄 섭취가 도움이 될 수 있다.
고려은단의 '멀티비타민 올인원'은 한국인 식습관과 영양에 최적화된 설계로 23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을 하루 1알로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활력 비타민B군의 함량을 높여 일교차와 건조한 기후로 잃기 쉬운 일상 속 에너지를 보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글로벌 비타민 원료 회사 DSM사의 비타민·미네랄 원료를 사용해 믿고 먹을 수 있으며, 체내 활성·흡수력이 좋은 비타민D3, 소화·흡수에 용이한 식물성 해조칼슘 등 원료 하나하나 까다롭게 엄선했다.
건조하고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봄철의 대기는 장기간 야외 활동 시 목과 기관지 건강에 나쁜 영향을 준다. 호흡기 점막이 마르게 되면 세균과 바이러스가 침투해 면역력이 약화될 수 있고, 일상생활에도 불편을 초래할 수 있다.
겨우내 움츠러들었던 관절을 갑자기 쓰게 되면 부상을 입을 수 있다. 등산과 사이클, 스포츠 등 활발한 야외 활동을 즐기는 헬스디깅족에게 한번 손상되면 재생이 어려운 관절 및 연골의 손상은 특히 치명적이다.
GC녹십자웰빙은 관절과 연골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약처 인증 개별인정형 원료 '구절초추출물'을 활용한 '관절연골엔 구절초'를 선보이고 있다. 구절초 원물을 2500% 농축하는 신기술을 활용해 핵심 성분 리나린(Linarin)을 고농도로 담았으며, 100% 식물성 원료로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다.
◆H&M 그룹, 2023 연간/지속가능성 통합 리포트 발간
H&M 그룹은 2023 회계연도 연간/지속가능성 통합 리포트를 그룹 웹사이트를 통해 발표했다. H&M 그룹의 통합 재무 및 지속가능성 목표 진행 상황에 대한 연간 개요를 제공한다.
함께 발표된 2023 지속가능성 공시는 연간/지속가능성 통합 리포트에 이어 지속가능성 관련 정보를 더욱 자세하게 제공한다. 이 외에도 H&M 그룹은 웨비나를 개최해 2023년 한 해 동안 회사의 지속가능성 노력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