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 "이번 협약을 통해 롯데컬처웍스가 운영하는 멀티플렉스 극장 롯데시네마와 SK브로드밴드의 IPTV B tv의 시너지를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라며 "먼저 양사가 보유한 영화 유통망을 활용하여 ▲극장, ▲IPTV B tv, ▲모바일 B tv를 한 번에 이용 가능하도록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롯데시네마와 B tv 결합 상품을 출시하는 등 보다 많은 서비스를 선보인다.
양사는 상호 사업 활용을 위해 데이터 기반 마케팅도 추진한다. 고객들의 취향을 보다 세밀하게 분석하며 나아가 다양한 콘텐츠 제공 및 협업을 통해 고객 경험 만족도와 차별화를 제고해 나갈 계획이다. 향후에는 다양한 형태의 협력 구조를 구축하고 나아가 온•오프라인 경험을 확장하여 보다 넓은 서비스 추진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롯데시네마는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