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 "이용 고객 4명 중 1명(25.3%)은 ‘운동을 위한 식단 관리'를 목적으로 인더박스를 이용한다고 조사됐다"라며 "아워홈은 고객 수요에 맞춰 고단백 식재료를 활용한 샐러드, 덮밥 등 다양하고 맛있는 건강 간편식 라인업 강화에 나섰다"라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메뉴는 ‘프로틴 UP 벤또 시리즈’다. 식단 관리를 목적으로 하는 고객들을 위해 칼로리를 500kcal 내외로 맞췄으며 닭가슴살, 쇠고기, 생선, 두부, 콩 등 단백질 식재료 원물이 100g 이상 함유돼 있다. 또한 알룰로스 및 저염소금 등 저칼로리 조미료를 우선적으로 사용해 메뉴를 구성했다.
신메뉴는 ▲장트리오 치킨 ▲치미추리소스 치킨 ▲담백치킨 ▲데리야끼 생선구이 ▲연어스테이크 ▲훈제오리 ▲꽁보리현미밥과 돼지불백 총 7종이다.
‘장트리오 치킨벤또’는 고추장, 된장, 간장을 활용해 감칠맛을 높였다. 오곡밥에 가지된장구이, 애호박, 백목이버섯, 참나물 등을 올린 한식 스타일의 제품이다. ‘치미추리소스 치킨벤또’는 치킨과 잘 어울리는 새콤하고 알싸한 아르헨티나 전통 허브소스인 치미추리소스를 곁들였다. ‘담백치킨벤또’는 담백한 치킨이 들어간 고단백 제품으로, 잡곡밥과 신선한 샐러드, 상큼한 자몽도 포함돼 한끼 식사로 완벽하다. ‘데리야끼 생선구이벤또’는 저칼로리 곤약현미밥 위에 데리야끼소스를 바른 가자미구이가 더해진 일식 스타일로 눈길을 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