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정식 오픈과 함께 홈쇼핑 트렌드에서는 현재 방송중인 홈쇼핑 및 T커머스 채널의 생방송 랭킹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고, 홈쇼핑 인기 상품과 인기 브랜드 랭킹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새롭게 추가됐다.
이 외에도 홈쇼핑 ‘카테고리 트렌드’, ‘검색어 트렌드’, ‘브랜드 트렌드’, ‘생방송 모아보기’ 등 홈쇼핑 업계 종사자에게 필요한 다양한 데이터를 조회할 수 있다. 홈쇼핑 트렌드는 홈쇼핑모아 광고주센터 웹사이트에서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한편, 홈쇼핑모아는 홈쇼핑 광고 상품도 새롭게 출시했다. 생방송이 예정된 상품을 위한 ‘생방송 패키지’와 신상품에 특화된 ‘런칭 패키지’, 홈쇼핑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한 ‘브랜드 패키지’ 등 3가지 홈쇼핑 신규 광고 상품을 출시했고, 홈쇼핑 미입점사를 위한 광고 상품도 새롭게 선보였다.
◆다이나핏X덱스 ‘할거면 진짜로’ 캠페인 공개
3월 20일 공개된 <할거면 진짜로> 첫번째 캠페인의 종목은 고강도 트레이닝 ‘크로스핏’으로, 실제 프로 선수들과 경쟁하는 덱스의 모습이 담겼다.
영상에서는 캠페인의 슬로건 ‘할거면 진짜로’에 걸맞게 서로를 자극하고 뜨거운 경쟁 속에서 나의 한계를 뛰어넘는 기록에 도전하겠다는 덱스의 의지가 돋보인다. 다이나핏은 덱스의 선수 못지않은 강인한 정신력과 열정적인 모습을 통해 스포츠에 대한 진정성을 강조했다.
‘크로스핏’ 편 공개를 시작으로, 새로운 종목에 도전하는 덱스의 모습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오스코텍, 세비도플레닙 FDA 희귀의약품 지정
FDA 희귀의약품 지정 (Orphan Drug Designation)은 희귀, 난치성 질병의 치료제 개발과 허가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로써, 희귀의약품 지정을 받은 제품은 시판 허가 후 7년간 시장독점권을 인정받을 수 있으며, 신약승인 (NDA) 심사비용 면제, 총 임상시험 연구비용 50%에 대한 세금감면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세비도플레닙(cevidoplenib, SKI-O-703)은 지난해 희귀자가면역질환인 면역혈소판감소증의 임상2상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복수의 기업과 글로벌 허가임상 전략을 포함한 파트너링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