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신용등급 상향은 한화호텔앤드리조트의 지속적인 재무구조 개선 노력이 반영된 결과로 풀이된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관계자는 “2년 연속 영업이익 흑자 달성과 함께 자산 매각을 통한 차입금 축소로 부채 비율이 줄어든 게 신용등급 향상으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2023년(연결기준) 매출 7323억 원, 영업이익 238억 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이 눈에 띄게 개선됐고 총차입금은 전년보다 14.4% 줄었다.
한국신용평가와 한국기업평가는 20일 자체 보고서를 통해 ▲주력 사업의 우수한 시장 지위 ▲엔데믹 전환에 따른 수요 증가 ▲저수익 사업부 구조조정 ▲보유 자산 매각을 통한 재무구조 개선 등을 신용등급 조정 이유로 꼽았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이번 신용등급 상향을 기점으로 다음 달 4일 공모 회사채 발행을 재개할 계획이다. 회사채 발행은 2020년 2월 이후 4년 만이다. 1년6개월물(200억 원)과 2년물(300억 원)로 총 500억 원을 확보해 신규 투자에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 파뮤(FEMMUE)가 봄 시즌을 맞아 환절기 피부 관리를 위한 스킨케어 기획전을 시코르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진행한다.
관계자는 오는 31일까지 시코르 전 매장에서 파뮤 클렌징 신제품(젠틀 크리미 폼, 버블 심포니 무스) 1종 이상 구매 시 고급 헤어 스크런치, 스킨케어 제품(에센셜 모이스처 로션, 에센셜 모이스처 밀크) 1종 이상 구매 시 브릴리언트 클렌징 오일&젤 듀오(5ml)를 선물로 증정한다고 21일 밝혔다.
3월 출시 된 '젠틀 크리미 폼'과 '버블 심포니 무스'는 90% 이상 스킨케어 성분과 제주에서 유래한 천연 동백 에너지가 함유돼 피부 노폐물을 깨끗하게 정화함과 동시에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준다. 저자극 성분의 포뮬라는 세안 후에 건조함없이 부드러운 피부결을 유지해 민감성 및 건성, 지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에센셜 모이스처 로션’과 ‘에센셜 모이스처 밀크’는 클렌징 후 스킨케어 단계에서 사용하면 좋은 파뮤 에센셜 라인으로 주름 및 미백 기능성, 보습력을 갖췄다. 환절기 특히 민감해지는 피부 영양분이 유실되지 않게 보습막을 형성해 전체적인 피부 탄력 개선, 생기 회복 등 건강한 피부 컨디션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유기농 브랜드 오드리선(대표 유지송)이 국내 최대 대학생 전용 커머스 플랫폼인 학생복지스토어 ‘에브리유니즈’에 신규 입점했다고 21일 밝혔다. 입점 기념 행사로, 21일까지 5만원 이상 구매 시 전성분 EWG GREEN 등급의 오드리선 펨클렌즈폼도 증정하고 있다.
‘에브리유니즈’는 대학생에게 꼭 필요한 제품과 서비스의 학생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각 브랜드의 신제품 체험, 서포터즈, 공모전 등 다양한 대학생 특별 혜택을 경험할 수 있는 대학생 전용 온라인 쇼핑몰이다.
이번 입점으로 학생몰 리빙 코너에서 오드리선의 전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입점 제품은 △TCF 더블코어 생리대 3종 △그린웨이 생리대 4종 △여성청결제 펨클렌즈 폼 △프리미엄 순면 화장솜 등 총 9개 품목이며, 대학생 인증 시 최대 52%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