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타워는 2019년부터 매년 ‘어스아워’에 참여해왔다. 롯데물산뿐만 아니라 롯데월드타워·몰 운영사와 입주사를 포함한 약 50개사가 함께 60분간의 소등에 동참한다.
20일부터 23일까지 롯데월드타워 외벽에 ‘2024 어스아워’를 알리는 미디어파사드 콘텐츠도 송출한다. 이번 콘텐츠는 푸른빛으로 물든 타워 외벽에 60분간의 소등을 뜻하는 숫자 ‘60’이 나타나고, 스위치가 꺼진 후 어둠 속에서 휴식을 취하는 지구의 모습을 연출했다. 일몰 후 매시 정각과 30분마다 10분간 송출하며, 23일에는 오후 8시 30분 소등 전 10초 카운트다운도 진행한다.
◆콜러, 샤워기 신제품 ‘워터마인드’ 출시
콜러가 완전히 새로운 샤워를 경험하게 해주는 샤워기 신제품 ‘워터마인드(R28694T-CP)’를 선보였다.
이와 함께 ▲2.5GPM ▲1.5GPM ▲1.32GPM 총 3가지 토수량의 제품을 구비해 절수 기준에 맞게 사용 가능하다. 특히 1.32GPM 버전은 싱가포르 수자원공사(PUB)의 절수 효용성 등급 제도인 WELS(Water Efficiency Labeling Scheme)에서 최고 등급인 3틱을 획득했다. 여기에 50% 절수 효과로 친환경 건축 인증인 LEED 인증에서 6 LEED 포인트를 달성했다.
여기에 세 가지 샤워 모드를 제공해 욕실에서의 즐거움을 늘려준다. 가장 기본 모드인 ‘워터마인드 레인’은 전반적인 바디 클렌징을 위한 넓은 분사 커버력을 보여준다. ‘딥 마사지’ 모드는 힘찬 물줄기가 돌아가면서 뻗어나와 편안한 마사지 효과를 선사한다. ‘클라우드 스프레이’는 초미세 물방울이 미스트처럼 분사되며 부드럽게 몸을 어루만진다.
◆강남구, 360억원 규모 ‘강남창업펀드 3호’ 투자 본격화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지난 2월 ‘강남창업펀드 3호’를 통해 360억 원의 규모의 펀드를 조성함에 따라 앞으로 중소·벤처기업의 본격 투자 지원에 나선다.
강남창업펀드 3호는 초기창업 또는 기술혁신·경영혁신형 중소·벤처기업 등에 중점적으로 투자할 계획이다. 특히, 구의 출자금의 500% 이상(50억 이상)을 강남구 소재 창업 7주년 이내 중소·벤처 기업에 의무적으로 투자하도록 하여 강남구 중소·벤처기업 성장에 마중물 역할을 할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