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류소 15마일 이내에서 생산되는 최상급 보리만을 사용하는 원칙을 고수하는 등 위스키 한 병을 만드는 모든 과정에 있어 진정성을 담은 장인정신을 발휘하는 아벨라워는 높은 희소성을 자랑하는 최상급의 싱글몰트 위스키를 선보인다. 그 중에서도 아벨라워의 더블 캐스크 싱글몰트 위스키는 유러피안 오크 올로로소 셰리 캐스크와 퍼스트 필 아메리칸 버번 캐스크에서 각각 독자적으로 숙성해 고도의 기술을 요하는 매링(Marrying) 단계를 거쳐 완성된다. 이는 하나의 캐스크에서 숙성 후 다른 캐스크로 옮겨 후숙성을 거치는 여타 더블 캐스크 방식과 달리 오랜 시간과 정성을 필요로 하는 방식으로, 각 캐스크의 개성을 온전히 담아내는 동시에 완벽한 균형과 복합적 풍미가 특징이다.
이렇듯 독보적 퀄리티의 아벨라워 더블 캐스크 싱글몰트 위스키는 12년, 14년, 16년 등 총 3종으로 국내에 소개되고 있다. 시트러스 풍의 강렬한 부드러움을 건네는 아벨라워 12년부터 은은한 스파이시함과 크리미한 달콤함을 담은 아벨라워 14년, 그리고 진한 달콤함과 풍성한 과일 향이 특징인 아벨라워 16년까지 숙성 연수 별 차별화된 풍미를 선사한다.
아벨라워는 3월부터 5월까지 호텔 바 4곳에서 합리적인 가격과 양으로 아벨라워 더블 캐스크 라인업의 다채로운 풍미를 직접 비교·경험 수 있는 ‘아벨라워 플라이트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이는 싱글몰트 애호가들에게는 위스키 3종을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매력적인 경험을, 위스키 입문자들에게는 더블 캐스크 싱글몰트 위스키를 보다 심도있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탑텐, 서울 도심형 매장 영등포점 3월 8일 오픈
탑텐은 2024년 1월, 울산대 병원점과 수원 스타필드점을 시작으로 2월, 석촌점과 상도점 오픈에 이어 3월 영등포점 등 올해 안에 730개점 확보를 목표로 하고있다. 도심형 매장인 영등포점은 탑텐이 새롭게 선보이는 24SS시즌 신상품을 빠르게 만나볼 수 있으며 일상에 필요한 아이템을 우선 선별해 구성했다. 특히 인근 직장인들이 많이 찾는 비즈니스룩의 대표 아이템인 셔츠, 슬랙스, 자켓을 비롯해 시즌 주요 상품인 스웨터, 가디건, 폴로셔츠 등을 전면에 배치했다.
탑텐은 영등포점 오픈과 함께 지역상생 캠페인 'Good Action, Good wear'를 진행한다. 먼저 지난 2월 29일 탑텐피플 10여명과 영등포일대 도로와 인도변을 돌며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활동으로 지역 환경정화 활동에 참여했다. 이어 오픈당일인 3월 8일부터 17일까지 10일간 특별 프로모션과 도심형 매장 딜리버리 서비스인 ‘탑텐 오늘배송(10만원 이상 구매고객 대상)’을 상시 진행하며, ‘기능성 마스크’를 선착순 증정한다.
◆마크앤로나(MARK&LONA), ‘플래그십 스토어 청담점’ 오픈
프리미엄 골프웨어 ‘마크앤로나(MARK&LONA)’에서 플래그십 스토어 청담점을 오픈했다.
플래그십 스토어 청담점에서는 2024 S/S 컬렉션도 만날 수 있다. "FUN IT!" 테마로 골프를 즐기는 골프웨어로 다양한 요소와 트렌드를 접목한 컬렉션이다. 과감한 배색, 레이싱 팀을 연상케 하는 로고를 사용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