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 홈페이지 – 공공데이터 소통채널.(사진=LH)
이미지 확대보기LH는 이번 평가에서 대학생, 프롭테크 업체 대상 공공데이터 수요조사를 실시해 개방 수요를 발굴하거나, 산학협력을 통해 데이터 활용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등의 다양한 활용 사례를 높이 평가받았다.
특히 실효성 있는 개방데이터 활용 지원과 지속적인 홍보로 LH 공공데이터 이용건수는 지난해 대비 170% 증가했다.
이와 함께 진행된 ‘공공데이터 품질관리 수준 진단·평가’에서는 체계적인 데이터 관리체계 구축과 데이터 오류율 감소 등으로 전체 기관 평균(58.2)을 크게 웃도는 99.89점을 획득하기도 했다.
이를 통해 LH는 전체 평가대상 기관 평균(63.1점)뿐만 아니라 공기업·준정부기관 평균(82.5점)까지 뛰어넘는 92.06점을 받았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