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쿵야’ 콜라보 파우치 음료 출시

기사입력:2024-02-22 09:36:21
[로이슈 편도욱 기자] 세븐일레븐이 ‘쿵야 레스토랑즈’와 단독 아트워크 협업한 파우치음료 신상품을 출시한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파우치음료는 이미 편의점 성수기 인기 상품으로 자리잡았다"라며 "얼음컵에 다양한 음료를 섞어 시원하고 핸디(Handy)하게 즐길 수 있어 20대부터 중장년층까지 세대구분 없이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과거 커피 중심이었던 편의점 파우치음료 시장은 고객 입맛의 다양화에 맞춰 점차 차를 포함한 ‘에이드’ 상품군이 확대되며 날로 커지고 있다"라고 밝혔다.

코리아세븐이 운영하는 편의점 브랜드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 2021년 파우치음료 내 커피와 에이드 구색 비중은 6 : 4로 커피가 더 많았으나 작년에는 4 : 6으로 역전해 에이드의 상품 가짓수가 커피를 넘어섰다. 세븐일레븐은 현재 약 30여종의 에이드 파우치음료를 판매 중이다.

세븐일레븐이 농촌진흥청과 협력하여 국산 농산물을 활용한 파우치음료를 적극적으로 출시해온 것도 에이드 상품 구색 확대에 한몫했다. 세븐일레븐은 2021년부터 국내 강소농이 재배한 국내산 우수 농산물을 파우치음료로 출시하여 현재 9종의 상품을 판매중이다.

한편, 올해는 평년보다 높은 2월 기온과 얼죽아 트렌드 등으로 인해 동절기 파우치 음료 매출도 크게 올랐다. 세븐일레븐이 2월(2/1~20) 자사에서 판매중인 파우치 음료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월 동기간 대비 30% 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것은 지난해 2월 파우치 음료의 전월대비 신장율인 10%보다 높은 수치로 빨라진 봄에 고객들이 시원한 파우치 음료를 지난해 2월 보다 더 많이 찾은 것으로 분석된다.
이번에 출시한 세븐일레븐 ‘쿵야 에이드’ 2종에는 특별히 세븐일레븐만의 단독 쿵야 아트워크를 적용했다. 기존에는 없던 초콜릿과 멜론을 소재로 쿵야의 대표 캐릭터인 주먹밥 쿵야와 양파쿵야를 각각 초콜릿 콘셉트와 멜론 콘셉트로 재탄생시켜 쿵야 에이드 디자인 전면에 내세웠다.

'쿵야'는 넷마블의 온라인 게임 '야채부락리'에 처음 등장한 후 ‘맑눈광(맑은 눈의 광인)’ 대표 캐릭터로 자리잡으며 다양한 밈(meme)을 통해 MZ세대에게 탄탄한 지지와 인기를 확보하고 있는 캐릭터이다. 최근에는 넷마블의 자회사 엠엔비(MNB)에서 '쿵야 레스토랑즈'라는 스핀오프 브랜드를 전개하며 다양한 협업을 통해 더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초콜렛 콘셉트의 주먹밥쿵야를 적용한 ‘쿵야 초코라떼’는 진한 초콜렛 맛을 시원한 파우치 음료로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상품이다. 멜론 콘셉트의 양파쿵야를 적용한 ‘쿵야 멜론에이드’는 대중적으로 친숙한 추억의 멜론 아이스크림 맛을 구현했다.

세븐일레븐은 포켓몬, 산리오, 빵빵이 등 인기 캐릭터와의 협업을 이어온 편의점 캐릭터 강자 답게 넷마블의 쿵야 캐릭터와도 협업을 넓혀 세븐일레븐만의 단독 아트워크를 계속 선보이며 새로운 신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24.62 ▼28.38
코스닥 855.06 ▼15.31
코스피200 370.58 ▼4.0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549,000 ▼6,000
비트코인캐시 665,500 ▼1,000
비트코인골드 47,960 ▼100
이더리움 4,290,000 ▼8,000
이더리움클래식 39,830 ▲100
리플 725 0
이오스 1,136 ▲2
퀀텀 5,120 ▼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635,000 ▲16,000
이더리움 4,291,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39,920 ▲140
메탈 2,715 ▼10
리스크 2,771 ▼12
리플 725 ▼0
에이다 669 ▼3
스팀 383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461,000 ▼110,000
비트코인캐시 664,000 ▼2,000
비트코인골드 47,760 ▼240
이더리움 4,289,000 ▼8,000
이더리움클래식 39,850 ▲160
리플 725 ▼1
퀀텀 5,150 0
이오타 304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