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브리타, 제품 누적 판매량 1700만 개 돌파 外

기사입력:2024-02-21 11:33:27
[로이슈 편도욱 기자] 브리타가 2017년 론칭 이후 올해 2월까지 정수기·필터 누적 판매량이 각 140만 대, 1600만 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8년부터 2023년까지의 정수기와 필터 판매량 연평균 성장률(CAGR)은 각 29%·37%를 기록했다.

지난 2017년 브리타 한국 지사 설립 이후 국내에 미니 정수기가 본격적으로 상용화되면서, 소비자들이 브리타의 간편성·경제성·친환경성에 호응해 꾸준한 판매량 성장을 기록한 것으로 분석된다.

브리타 정수기는 별도 전원이나 배터리 없이 물통에 들어간 자연여과식 필터로 즉시 정수가 돼 간편하다. 다회용 본체를 사용함으로써 분리배출의 번거로움을 줄였고, 정수 비용도 페트병 생수 구매 비용의 10분의 1 수준으로 합리적이다. 최근 환경 오염에 대한 사회적 경각심이 조성되면서 일회용 플라스틱을 줄이는 브리타 정수기가 페트병 생수의 대체품으로 더욱 주목받는 추세다.

브리타는 2030 소비자의 생활 패턴을 고려해 제품 라인업을 확장하며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 7월, 브리타가 3년 만에 출시한 신제품 ‘리켈리’는 소형 냉장고 문에 거치할 수 있는 부담없는 크기에 2.2L 용량으로 간편한 음용이 필요한 1인가구, 신혼부부 등 젊은 소비자층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실제 지난해 브리타 브랜드 스토어의 연령별 구매 데이터에 따르면, 전체 정수기 제품의 2030 소비자 구매 비율은 62%로 과반을 차지했다.

브리타 전 제품에 동일하게 호환되는 독자 기술의 ‘막스트라 플러스 필터’ 역시 강점으로 꼽힌다. 국내 수돗물 환경에 특화된 필터는 물속 염소·불순물·중금속을 효율적으로 여과해 깨끗하고 뛰어난 물맛을 제공한다. 특히 정수 필터 1개가 150L까지 정수해, 최대 500mL 생수병 300개를 대체하는 효과로 가성비를 챙길 수 있다. 브리타는 지난 2021년 9월부터 필터를 한국 시장에 맞게 재활용하는 ‘그린 리프 멤버십’ 프로그램도 전개하고 있다. 올 1월까지 그린 리프 멤버십을 통해 모인 필터는 38만 개 이상, 절감된 이산화탄소는 800만kg 이상에 달한다.

◆지방시(Givenchy), 현대 판교 팝업 스토어 오픈

지난 14일, 현대 백화점 판교점에 프랑스 럭셔리 패션 하우스 지방시(Givenchy)의 팝업스토어가 오픈했다.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하는 이벤트에는 지방시 글로벌 앰버서더이자 아티스트인 태양과 배우 고현정, 수현, 나나, 최현욱이 방문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팝업스토어 방문한 셀럽들은 지방시의 뉴 컬렉션을 각자의 매력과 개성이 담긴 스타일로 소화하며 패셔니스타로써의 면모가 돋보였다. 특히 배우 고현정, 수현, 나나는 지방시의 대표 아이템 부아유 체인(Voyou Chain) 백과 샤크락 부츠(Shark Lock Boots)를 완벽하게 소화해 아름다운 스타일링으로 눈길을 끌었다. 또한 셀럽들은 매장에 비치된 지방시 2024 봄-여름 여성 컬렉션을 살펴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는 후문이다.

◆강남구, 교육경비 315억원 편성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올해 자치구 중 가장 많은 교육경비 예산을 확보해 총 315억원을 편성했다. 이를 통해 창의력과 인성을 갖춘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5개 분야 22개 사업을 지원한다.

사업 분야별로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환경 개선지원(67억) ▲교육격차 해소 및 공교육 활성화를 위한 맞춤형 교육지원(69억) ▲4차산업 프로그램 운영 및 인프라 구축(35억) ▲강남형 미래인재 육성 지원(10억) ▲무상급식 및 입학준비금 지원 등 교육복지사업(134억)에 편성했다.

구는 이 예산을 학교별로 맞춤 지원해 학교와의 협력사업을 확대하고, 이를 바탕으로 지자체 협력 모델을 구축하겠다는 계획이다. 우선 지난해 처음 선보인 개방학교 사업에 참여학교를 더 확대할 계획이다. 개방학교는 주말과 평일 저녁에 지역주민들이 산책, 조깅 등 운동을 할 수 있도록 학교 운동장을 개방하고, 참여학교에는 개방에 필요한 설비, 인력 등 맞춤지원을 하고 있다. 학교 유휴공간을 발굴해 코딩, 로봇, 드론 등 4차산업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시설인 메이커스페이스를 올해 2개교에 신규 설치하고 총 32곳을 운영할 예정이다. 앞으로 학교 시설을 활용해 학생과 주민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주민편의시설을 설치하고, 지역 개방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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