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자일리톨 뮤직박스’ 선보여

기사입력:2024-02-16 13:56:48
[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특별 제작 굿즈인 ‘자일리톨 뮤직박스(껌 디스펜서)’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며 되살아난 껌 시장의 활기를 이어간다고 16일 밝혔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오르골 기능을 탑재한 기계식 자일리톨 뮤직박스 굿즈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가운데 ‘iF 디자인 어워드(If Design Award)’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를 수상하며 독창적인 디자인의 우수성과 창의성을 인정받기도 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금껏 한 번도 볼 수 없었던 껌 디스펜서인 자일리톨 뮤직박스는 고급스러운 껌 루틴을 제안한다"라며 "섬세하고 부드러운 곡면의 글라스 표면과 내부에 정교한 메커니즘으로 설계된 크롬 기어의 조화가 고급스럽다"라고 밝혔다.
하단에 위치한 태엽을 감아주면 롯데껌 CM송이 오르골의 아날로그 사운드로 흘러나와 옛 향수를 자극한다. 노래가 끝나갈 때쯤, 자일리톨 한 알이 툭 하고 아래로 떨어지는 방식으로 감각적인 디자인은 물론 실용성도 갖췄다.

롯데껌이 기획한 자일리톨 뮤직박스 디스펜서 경품 이벤트는 롯데웰푸드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오는 25일까지 참여 가능하다.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자일리톨 뮤직박스 관련 영상을 시청한 후 기대평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29일이며, 개별 연락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한편 누구에게나 ‘껌이라면 역시 롯데껌’이라는 멜로디가 친숙할 정도로 롯데웰푸드는 국내 껌 시장을 이끌어왔다. 롯데웰푸드는 코로나19 엔데믹 후 다시 살아나고 있는 껌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다양한 껌 마케팅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다수의 풍선껌 불기 능력자들이 참여해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풍선껌 크게 불기 챔피언십’을 8년만에 재개해 관객 및 시청자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또한, 국민껌으로 불리는 후레쉬민트, 스피아민트, 쥬시후레쉬 등의 패키지에 롯데껌의 헤리티지를 요즘 감성으로 재해석한 디자인을 적용하는 ‘부활 레트로껌 프로젝트’도 최근 시작했다. 출시 당시를 기억하는 소비자에게는 향수를, 처음 접하는 젊은 소비자에게는 새로움을 전달하며 남녀노소 폭 넓은 껌 소비자층과의 접점을 늘린 것으로 평가받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58.42 ▲3.53
코스닥 862.19 ▼9.14
코스피200 376.00 ▲1.25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804,000 ▼32,000
비트코인캐시 609,500 ▼1,000
비트코인골드 39,770 ▲80
이더리움 5,041,000 ▼13,000
이더리움클래식 36,010 ▼100
리플 692 0
이오스 936 ▼3
퀀텀 4,162 ▼8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850,000 ▼71,000
이더리움 5,047,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36,050 ▼60
메탈 1,751 ▼7
리스크 1,589 0
리플 693 ▼1
에이다 585 ▼2
스팀 317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842,000 ▼79,000
비트코인캐시 610,500 0
비트코인골드 39,880 ▲220
이더리움 5,043,000 ▼13,000
이더리움클래식 36,050 ▼80
리플 692 ▼1
퀀텀 4,161 0
이오타 263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