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쇼콜라 딸기라떼 프라페’는 단일 메뉴 기준으로 1분에 8잔씩 팔리며 새로운 히트 메뉴의 탄생을 예고했다. 부드럽고 상큼달콤한 딸기 연유 쉐이크에 진하고 꾸덕한 초코 젤라또를 더한 ‘맛없없(맛이 없을 수 없는)’ 조합으로, 강렬한 비주얼이 돋보이는 신메뉴다. 메가MGC커피의 스테디셀러인 ‘딸기라떼’도 베스트 메뉴로 꼽히며 큰 인기를 얻었다. 딸기 반, 우유 반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풍부한 과육이 특징이며, 시즌 한정 ‘초코 젤라또’ 옵션을 추가해 색다르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원재료인 딸기 가격 인상됐음에도 불구하고 전년과 동일한 가격으로 음료를 제공함으로써 합리적이고 가성비 있는 딸기 시즌 메뉴로 인기를 끌고 있다.
메가MGC커피는 이번 딸기 시즌 메뉴의 인기요인을 ▲사랑스러운 컨셉과 비주얼 ▲최고의 플레이버 조합을 활용한 음료 개발 ▲고객 취향을 고려한 옵션 운영 ▲시즌 이슈 등을 뽑았다. 이번 딸기 시즌은 키치하고 사랑스러운 ‘Heart Berry Attack’ 컨셉으로 딸기X초코, 딸기X레몬, 딸기X연유 등 다양한 플레이버 조합을 활용해 음료를 출시했다. 또한 젤라또, 소르베, 하트펄 등 특색 있는 토핑을 활용해 맛과 비주얼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며, 이러한 색다른 포인트들이 SNS를 통해 입소문 나면서 이번 딸기 시즌 메뉴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한 것으로 보고 있다.
◆씰리침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서 최고급 매트리스 ‘엑스퀴짓 헤븐리 시더’ 최초 전개
씰리침대(대표 윤종효)가 신제품 ‘엑스퀴짓 헤븐리 시더(Exquisite Heavenly Cedar)’ 출시를 기념해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9층 모드관에서 팝업 행사를 다음달 5일까지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강남구, 사업체 통계 조사 실시
강남구(구청장 조성명)는 2월 16일부터 3월 12일까지 ‘2023년 기준 사업체조사’를 실시한다.
통계청이 주관하고 지방자치단체가 실시하는 사업체 조사는 산업 구조 파악을 위해 매년 모든 사업체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통계 조사이다. 조사된 자료는 정책 수립 및 학술연구의 기초자료로 활용되고 있다. 강남구에서는 서울시에서 가장 많은 총 10만 8588개 사업체를 조사한다.
조사 대상은 전년도 말일(2023년 12월 31일) 기준 관내 산업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1인 이상 사업체이며, 조사 내용은 사업체명, 소재지, 조직 형태, 종사자 수, 연간 매출액 등 총 9개 항목이다. 조사 과정에서 수집된 자료는 통계법 제33조에 따라 통계작성 외의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도록 엄격하게 보호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