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시네마가 준비한 '무비퀘스트'의 첫 번째 영화는 엄청난 돈을 제안하며 흉지의 묘를 이장해달라는 의뢰를 받은 풍수사, 그와 동행하는 장의사, 무당에게 벌어지는 기이한 이야기를 담은 오컬트 미스터리 '파묘'다. 영화 개봉일에 맞춰 오는 2월 22일부터 전국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건대입구 등 전국 20곳에서 진행된다.
'무비퀘스트'는 영화 관람이 모두 종료된 후, 이어지는 별도 제작 영상 안내에 따라 카카오 챗봇을 활용하여 관객들이 함께 스토리와 관련된 퀘스트를 수행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또한 퀘스트를 완료한 관객들은 영화의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선착순 굿즈를 수령하며 보상의 기쁨도 받을 수 있다. 새로운 관람 문화인 '무비퀘스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롯데시네마 홈페이지 및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인 가능하다.
◆2023 TOP 호러 영화 1위 '톡 투 미', 웨이브 독점 공개
웨이브(Wavve)가 오늘(13일)부터 Z세대들의 ‘빙의 챌린지’를 소재로 한 공포 영화 ‘톡 투 미’를 독점 공개한다.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미나리’ 등을 선보인 북미 제작∙배급사 A24가 선택한 작품으로 IMDb, 레터박스(Letterbox) 등 유명 영화 매체에서 ‘2023 TOP 호러 1위’라는 찬사를 받았다. 지난 11월 극장 개봉 이후 국내에서도 박스오피스 공포 영화 흥행 7위에 등극하며 작품성은 물론, 흥행성까지 입증했다.
특히, 공포물의 고전적 소재인 ‘빙의’를 ‘숏폼 챌린지’와 결합한 독특한 컨셉, 내면의 갈증을 SNS를 통한 관심으로 채우고자 하는 십대들의 욕망을 비추며 현 소셜 미디어 문화가 적극 반영된 현실 공포를 선사한다.
◆로보락 로봇청소기, G마켓·옥션 설빅세일서 매출 1위 달성
로보락(Roborock)이 지난 1월 22일부터 2월 6일까지 15일간 진행된 G마켓·옥션 연중 최대 할인 프로모션인 ‘설빅세일’에서 매출 1위를 달성했다.
판매 제품 중 프리미엄 올인원 로봇청소기 로보락 S8 Pro Ultra는 총 131억 9천만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행사 전체 판매 제품 중 매출 1위를 달성했다. 로보락 S8 Pro Ultra는 진공·물걸레 청소부터 자동 건조·세척까지 청소의 전 과정을 자동으로 해결해주는 제품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