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요기요가 고객 편의성 개선을 위한 앱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사용자 경험(UX)를 전면 개편한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2020년 1월, 홈 개편 이후 4년 만에 단행된 대대적인 개편으로 고객들에게 편리한 주문 환경을 지원해 요기요만의 차별화된 주문 경험을 강화해 나가겠다는 목표다.
이번 개편의 핵심은 ‘나를 가장 잘 아는 앱’이란 리뉴얼 콘셉트를 바탕으로 AI기반 개인화 추천을 통한 배달 생활의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 이용 패턴과 경험을 고려한 맞춤형 개인화 서비스로, 음식 추천 고도화 프로젝트를 통해 고객별 개별 메뉴를 추천한다. 예를 들어 재주문, 음식 맛, 식감, 할인이벤트, 배달 메뉴 트렌드 등 고객의 취향에 따른 추천을 통해 배고픔을 호소하는 고객들의 메뉴 고르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또한 홈 최상단 개인화 메시지 영역에 주문 현황, 놓치면 안 되는 할인 이벤트, 기상 상황 등 고객 중심의 알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앱 내 상황을 빠르고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AI기반 개인화 추천 서비스 기능은 정교화 과정을 통해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해 나갈 계획이다.
개편된 메인 화면은 기존 홈 화면 대비해 간결하고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확 달라진다. 요기요의 모든 서비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서비스 간의 탐색이 쉬워진다. 또한 각 서비스가 뚜렷하게 보일 수 있도록 카테고리 아이콘도 개선되었다.
무엇보다 고객 편의성 강화를 위해 앱 내 고객의 활용도가 높은 콘텐츠인 ‘할인’ 탭을 교체했다. 요기요 앱 내 이벤트 고지와 혜택을 하나의 페이지로 통합함으로써 앱 진입부터 이벤트로 이어지는 절차를 간소화했다.
한편, 요기요는 올해 대대적인 앱 개편을 시작으로 고객들에게 다양한 주문 경험을, 사장님들의 매출 증대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
◆까르띠에, 뉴욕, 런던, 파리에서 셀러브레이션 이벤트 진행
창의성, 보편성 그리고 다양성을 상징하는 까르띠에의 아이콘 ‘트리니티(Trinity)’ 컬렉션이 탄생 100주년을 맞이했다. 옐로우 골드, 핑크 골드, 화이트 골드 세 개의 링을 조화롭게 디자인하며 메종의 코드들을 모두 담고 있는 트리니티는 주얼리 최초로 100주년을 맞이하며 시대를 초월한 독보적인 위상을 보여주고 있다. 이 특별한 순간을 기념하기 위해 주요 템플 부티크가 위치한 뉴욕, 런던 그리고 파리에서 이벤트를 진행했다.
뉴욕, 런던에 이어 대미를 장식한 파리 이벤트는 2월 7일 (파리 현지 시간), 상징적인 공간인 프티 팔레에서 열렸다. 곧 공개될 새로운 캠페인의 주인공인 까르띠에 글로벌 앰버서더 지수,폴 메스칼, 잭슨 왕, 야라 샤히디, 라브린스를 비롯해 배우 노윤서, 제이크 질렌할, 라미 말렉, 엠마 코린, 모니카 벨루치, 데바 카셀 등 다수의 셀러브리티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파티는 세계적인 싱어송라이터 라브린스, 시아, 디플로의 앙상블이 돋보이는 공연으로 열기를 더하며 마무리되었다.
◆마포구, 항측 판독 거친 불법건축물 4,307개소 일제 조사
마포구(구청장 박강수)가 지역 내 4,307개소의 건축물을 대상으로 불법건축물 현장조사를 실시한다.
조사대상은 지난해 서울시가 촬영한 항공사진 판독 결과를 바탕으로 선정됐으며 대상지는 ▲서교동 611건 ▲서강동 399건 ▲망원1동 384건 ▲합정동 347건 ▲연남동 331건 등으로 주로 관광지나 주요 상권이 밀집한 지역이다.
마포구는 조사대상 건물의 법 위반 여부를 직접 확인하기 위해 6명의 현장조사팀을 구성, 2월 말부터 6월까지 철저한 조사를 진행하겠다는 방침이다.
중점 조사 사항은 ▲옥상, 테라스 등 공간 증축 ▲조립식 패널, 천막 등을 이용한 영업장 공간 증축 등으로 건축법에 따른 신고나 허가 절차를 거치지 않은 경우 모두 불법건축물에 해당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요기요, 앱 UI.UX 전면 개편 外
기사입력:2024-02-13 13:0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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