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한국마즈 엠앤엠즈 ‘밸런타인데이’ 맞아 ‘러브 포 올’ 이벤트 진행 外

기사입력:2024-02-07 10:52:52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한국마즈(유)는 세계적인 초콜릿 브랜드 엠앤엠즈(M&M'S®)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편지와 초콜릿을 선물할 수 있는 ‘엠앤엠즈 러브 포 올(M&M'S® Love for all)’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엠앤엠즈 러브 포 올(M&M'S® Love for all)’ 이벤트는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카드에 초콜릿 또는 사탕을 붙여서 마음을 전했던 1990년대 미국 문화를 바탕으로 한 레트로 스타일의 ‘스위트 메시지(Sweet messages)’ 컨셉이다.

이벤트는 오는 13일까지 한국마즈(유) 초콜릿 이벤트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진행하며, 해당 이벤트 게시물에 스위트 메시지 카드를 공유하고 싶은 사람을 태그한 후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댓글로 남기면 자동으로 참여할 수 있다. 당첨자는 추첨으로 선정해 14일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공지하고, 당첨자 총 50명에게 엠앤엠즈 튜브 토퍼와 스위트 메시지 카드 세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마즈(유)는 오프라인에서도 밸런타인데이를 즐길 수 있도록 ‘엠앤엠즈 밸런타인데이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2월 3일부터 25일까지 주말에만 운영하는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밸런타인데이 한정 선물세트를 비롯해 다양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엠앤엠즈 초콜릿 캐릭터와 사진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과 어린이 고객을 위한 엠앤엠즈 인형탈 이벤트, 모든 구매고객에게 엠앤엠즈 렌틸 풍선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부루구루, 아티스트 츄와 협업한 ‘츄-하이’ 출시

츄(CHUU)가 주식회사 부루구루와 협업해 ‘츄-하이’를 2월 7일 전국 출시했다.

‘츄-하이’는 희석식 소주에 탄산수와 과즙을 섞은 술로, 높지 않은 도수에 음료수 같은 느낌 덕분에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최근 젊은 소비자들이 많이 소비하는 하이볼처럼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과즙 맛이 풍부한 ‘복숭아 맛’과 이색적인 ‘리치 맛’ 2종으로 출시됐으며, 각 제품별 3가지씩 총 6가지 포즈의 츄(CHUU) 이미지를 캔 디자인에 적용해 맛과 재미를 동시에 잡았다. 부루구루는 ‘인간 비타민’으로 불리는 아티스트 츄(CHUU)의 특징인 상큼하고 과즙미 넘치는 러블리한 감성을 제품에 담아내기 위해 다양한 포즈와 배치를 고민했다.

‘츄-하이’는 2월 7일부터 전국 CU(씨유) 편의점에서 4캔 1만2000원에 먼저 만날 수 있다. 향후 대형마트 및 주요 주류 판매처에서도 순차적으로 유통할 계획이다.

◆강남구, 음식점 시설 개선에 식품진흥기금 6억원 융자 지원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위생 수준 향상을 위해 시설 개선 공사를 하는 음식점을 대상으로 식품진흥기금 6억원 규모의 융자를 자금 소진시까지 연중 신청받는다.

이는 고물가·고금리로 어려움을 겪는 식품위생업소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위생 수준을 높이기 위한 대출 지원으로, 관내 영업 신고(등록)된 일반음식점·휴게음식점(카페)·제과점 등의 식품접객업소와 식품제조업소 총 1만7252개소를 대상으로 한다. 융자 종류는 ▲시설개선자금과 ▲모범음식점 육성자금으로 나뉘며, 모두 1%의 저금리를 적용한다.

‘시설개선자금’은 영업장의 수리, 개·보수 및 영업에 필요한 기계 등을 설치하는 데 소요되는 총 비용의 80%까지 대출해준다. ▲일반·휴게음식점·제과점 등 식품접객업소는 최대 1억원(2년 거치 3년 균등분할상환) ▲식품접객업소의 화장실 2천만원(2년 거치 3년 균등분할상환) ▲어린이기호식품 우수판매업소 3천만원(3년 거치 5년 균등분할상환) ▲식품제조업소 6억원(3년 거치 5년 균등분할상환)까지 빌려준다. 단, 시설개선자금 대상에서 제외되는 유흥주점·단란주점은 화장실 개선자금에 대해서는 융자 신청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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