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작년 10월에는 한국저작권위원회와 한국언론진흥재단이 공동 주최한 저작권 교육 및 캠페인에서 크리에이터 지망생을 대상으로 저작권 필수지식에 대해 교육하는 등 저작권과 가장 밀접한 창작자들이 편향적 사고를 지양하고 바른 윤리관 정립을 위하여 노력하였다. 뿐만 아니라 11월 개관한 국립저작권박물관 홍보영상 제작을 비롯해 대국민 개관 홍보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홍보대사로서 저작권의 중요성을 창작자와 대중 모두가 인지할 수 있는 문화가 형성되도록 하는데 노력한 바 있다.
한국저작권위원회 관계자는 "도티는 저작권 홍보대사로서 다양한 캠페인과 콘텐츠 제작에 함께 하는 등 높은 사명감으로 국민들에게 저작권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산시키기 위해 노력한 공로가 인정됐다"며 "앞으로도 국민들에게 저작권의 가치와 중요성을 홍보하고 우리 모두가 창작자임을 알리는데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루나소프트, 2년 연속 KOTRA 서비스BM 해외진출 지원사업 선정
B2B SaaS기반 IT솔루션 기업 루나소프트(대표 박진영, 김범수)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코트라)가 주관하는 ‘서비스BM(Business Model) 해외진출 지원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됐다.
일본 시장에서는 가장 먼저 글로벌 CRM 메시지 사업을 추진한다. 현지 월간 활성 사용자 8,500만명에 달하는 라인(LINE)과 인스타그램을 기반으로 한 개인화 타깃 마케팅 서비스 론칭이 예정되어 있다. 고객 데이터와 행동 패턴을 분석해 타깃 분류를 세분화하고 SMS 및 SNS 메시지를 발송하는 서비스다. 우선 일본에 진출한 B2C 및 D2C 패션 이커머스 쇼핑몰과 버티컬 앱 등 루나소프트 파트너사들에 솔루션을 제공해 고객사를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크리에이티브멋, 시리즈A 120억 원 투자유치
토털 콘텐츠 솔루션 회사 크리에이티브멋(CRVM)이 스타트업 시리즈A 라운딩을 통해 120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일 밝혔다.
크리에이티브멋은 앞서가는 뉴미디어 기술력을 바탕으로 영상 콘텐츠를 선도하며 콘텐츠 강국으로 불리는 K콘텐츠 산업에서의 가능성과 활약을 인정받아 우리인베스트먼트, 코오롱인베스트먼트, SL(에스엘)인베스트먼트로부터 시리즈A 투자를 유치하는데 성공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