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출시하는 ‘순창 고추장불고기’는 LG헬로비전 ‘제철장터’의 '오리지널 로컬 테이스트' 프로젝트 상품이다. '오.로.테' 프로젝트는 지역에서 나고 자란 원물을 지자체 및 지역 제조사와 함께 발굴해 특화 상품으로 만드는 프로젝트이다. 지난해 6월 출시한 ‘땅끝마을 해남김치’에 이어, 남원 추어탕 등 지역의 특색을 살린 상품을 만들어 오고 있다.
최영일 순창군수는 “이번에 출시한 고추장불고기는 순창고추장으로 만든, 믿고 먹을 수 있는 우리 전통의 맛이 매력이다”라며, “LG헬로비전과 함께 순창 대표 음식을 육성하고, 앞으로 먹거리를 통해 지역 관광객도 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명신 LG헬로비전 전무(미디어그룹장)는 “LG헬로비전은 오랫동안 지역과 함께해 온 사업자로서, 지역과 함께 상생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커머스를 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해남김치, 순창 고추장불고기 등 지역의 오리지널리티를 가지고 있는 상품을 지역과 함께 만들어 ‘제철장터’ 고객들에게 선보이고 만족을 드리겠다”고 말했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