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 "이 날 신일은 열정과 능력, 목표 달성을 위한 패기와 의지로 국내외적으로 어려운 경제∙경영 환경 등을 돌파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라며 "또한 새로운 슬로건 ‘SAY YES 2024’를 발표하고 선제적 움직임을 통해 시장 기회를 포착할 수 있도록 긍정의 힘을 강조했다"라고 밝혔다.
2024 정책발표 부분에서는 △영업 △마케팅 △홍보 △상품 △디자인 △서비스 등 팀 조직 별 전방위적인 혁신에 대한 비전을 공유했다. 디자인과 소비자 사용 환경 등에서 혁신을 불러올 신제품 개발과 디지털 홍보 마케팅 강화로 종합가전 분야를 리딩하고 고객 응대 전담 인원 확충과 AI 기술을 접목시킨 응대 방식의 변화 등으로 고객 서비스 만족도 역시 끌어올릴 계획이다.
김영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전방위적인 경기 침체의 파고속에서도 신일 가족들의 땀과 열정으로 위기를 이겨내고 있다고 말하고 창립 65주년을 맞는 2024년에도 불확실한 외부 환경에 굴하지 않는 강한 내부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도전과 혁신을 멈추지 않기를 기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