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슈] 테이크원컴퍼니, NCT의 시네마틱 어드벤처 게임 ‘NCT ZONE’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外

기사입력:2024-01-25 18:15:43
[로이슈 편도욱 기자] 종합 콘텐츠 개발사 테이크원컴퍼니(대표 정민채)는 25일, 그룹 NCT와 함께하는 시네마틱 어드벤처 모바일 게임 ‘NCT ZONE’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업데이트를 통해 NCT의 새로운 모습을 감상할 수 있는 독점 신규 테마 카드인 ‘올드스쿨’과 NCT 멤버들의 신규 스토리 및 에피소드 등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한다.

올드스쿨 테마는 푸른색 계열의 빈티지한 의상과 함께 스케이트 보드 및 헤드셋 등의 아이템을 활용한 레트로(retro) 감성의 콘셉트다. 해당 콘셉트를 착장한 NCT 멤버들의 장난기 가득한 모습을 통해 캐주얼한 매력을 감상할 수 있다.

이번 올드스쿨 테마 업데이트를 기념해 실물 올드스쿨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네오존 스테이션 기관사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해당 이벤트는 NEOZONE(네오존)에서 기차 배송 콘텐츠를 일정 횟수 이상 플레이한 유저를 대상으로 추첨하여 보상을 지급한다. 올드스쿨 테마는 게임 내 카드 뽑기 메뉴의 올드스쿨 카테고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테이크원컴퍼니는 신규 스토리와 에피소드 등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도 진행한다.

퍼즐과 함께 멤버 스토리를 수집할 수 있는 KWANGYA(광야)에 지성과 쟈니, 텐의 새로운 스토리 챕터를 추가하고 멤버 고유의 에피소드를 감상할 수 있는 몽중몽 콘텐츠에 재현과 헨드리, 천러의 에피소드를 새롭게 추가한다.
NCT 꼬마즈와 함께 꾸며나가는 공간인 NEOZONE(네오존)에는 NCT 127의 영웅 (英雄; Kick It)을 콘셉트로 제작된 신규 데코(장식)를 추가해 해당 공간을 더욱 다채롭게 꾸밀 수 있다.

이번 신규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NCT ZONE’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숏폼 올인원 통합 솔루션 ‘숏뜨’ 고공성장

전 산업군에서 숏폼 콘텐츠가 성공적인 마케팅 수단으로 자리매김한 가운데, ‘숏뜨’가 숏폼 마케팅 시장의 대표 주자로 거침없는 행보를 이어 나가고 있다.

숏폼 올인원 통합 솔루션 ‘숏뜨’(대표 윤상수)가 23년도 전년 대비 90% 이상의 매출 성장을 기록하며 역대 최고 매출액을 달성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해 매출액은 약 56억원을 기록했으며, 지난해 영업이익 역시 동기간 대비 74% 증가하며 투자 유치 없이 흑자 기조를 이어가는 등 서비스 론칭 2년 여 만에 가파른 성장곡선을 그리고 있다.
이번 호실적을 기록한 배경에는 숏폼 플랫폼 가운데 대표격인 틱톡은 물론 인스타 릴스, 유튜브 쇼츠, 네이버 클립 등 다양한 채널로 숏폼 콘텐츠 영역을 공격적으로 확대해 나간 점이 주효했다. 특정 채널에 한정짓지 않고 신규 미디어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삼성전자, LG전자, 스포티파이, LG생활건강 등 국내외 유수의 파트너 기업들을 위한 개성있는 숏폼 마케팅 캠페인을 펼친 점이 굵직한 성과를 견인한 것.

그 결과, 지난해 숏뜨가 진행한 브랜드 캠페인은 재작년 대비 3배 이상 증가하며 괄목할 만한 성과를 기록했다. 대표적인 캠페인 사례로는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 코스알엑스(COSRX)의 북미 지역 대상 캠페인 ‘Prep Pair’, 넷마블 테일즈위버의 ‘젤리삐연타해봐삐’ 캠페인, LG생활건강 비욘드 ‘Angel Aqua’의 캠페인 등으로 브랜드 인지도 제고는 물론, 판매 증대까지 이끌었다는 평가다.

또한, 첫 글로벌 시장 진출 이후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는 점도 주목된다. 숏뜨는 지난 해 동남아시아 전역 비즈니스 확장을 위해 싱가포르 해외 법인(SHORTT SG)을 설립하고 해외 진출에 나섰다. 단기간 내 많은 동남아시아 크리에이터들을 섭외하고 차별화된 캠페인 차별화 전략을 통해 입지를 다지고 있으며, 특히 K-뷰티에 관심 많은 현지 니즈에 발맞춘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들을 확보하며 동남아 시장을 겨냥한 기업들의 러브콜을 받고 있다.

◆TJ미디어, 가정용 노래방 대표 제품 TKR-370HK, 추석 연휴 대비 30%가량 증가

TJ미디어(티제이미디어, 032540)는 “최근 설 명절을 앞두고 가정용 노래방 ‘TKR-370HK’ 수요가 지난 추석 연휴 대비 30%가량 증가했다”라고 밝혔다.

TJ미디어 측에 따르면 가정용 노래방 대표 제품인 ‘TKR-370HK’의 올해 1월 공식 대리점 구매 문의 현황을 분석한 결과, 부모님을 위한 선물로 문의하는 경우가 많았다. 가정용 노래방은 부모님께 새로운 취미가 될 뿐만 아니라 즐거움까지 선사할 수 있는 이색 선물로 판매도 꾸준하다.

이는 최근 노래방 오디션, 트로트 경연 프로그램이 활성화되면서 가정용 노래방 기계에 대한 관심이 증가했다. 가정용 노래방 기계가 노래를 좋아하는 부모님을 위한 ‘효도가전’으로 자리 잡으면서 명절 시즌을 맞아 가정용 노래방을 찾는 구매 문의가 늘고 있다는 것이다.

가정용 노래방 ‘TKR-370HK’는 자가 설치도 어렵지 않고 최초 세팅만 해두면 손쉽게 사용할 수 있어 일상 속 새로운 활력소를 찾는 중장년층 사이 입소문을 타고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가요는 물론 외국곡, 어린이곡 등 다양한 장르곡이 탑재되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어 온 가족들이 모이는 추석, 설날 등 명절에 놀거리로 제격이다.

‘TKR-370HK’를 실제 사용 중인 50대 김모 씨는 “노래를 부르고 싶어도 혼자 노래방에 가기 쉽지 않은데, 집에서 노래를 부를 수 있어 정말 편리하다”라며 “가정용 노래방 기계를 집에 들여놓고 나서 일상의 활력을 되찾았다. 노래를 부를 때마다 리프레시되며 덩달아 정신도 맑아지는 느낌”이라고 평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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