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메가MGC커피, 딸기 시즌 음료 및 디저트 출시 外

기사입력:2024-01-18 12:52:09
[로이슈 편도욱 기자] 메가MGC커피가 딸기와의 최고의 조합을 통해 새로운 맛을 즐길 수 있도록 딸기 시즌 음료 및 디저트를 선보인다.
이번 딸기 시즌은 ▲쇼콜라 딸기라떼 프라페 ▲하트 뿅! 레몬셔벗 딸기 스무디 ▲하트 뿅! 딸기레몬 티플레저 ▲딸기쿠키 브레드 푸딩 ▲아이스 딸기라떼 와앙 슈 등 신메뉴 5종과 함께 스테디셀러인 딸기라떼로 이뤄져 있다. 메가MGC커피는 기존 상시로 판매되던 딸기 메뉴 외에 딸기&레몬과 딸기&초코 등 인기 플레이버 조합을 통해 눈과 입이 즐거운 딸기 시즌 메뉴를 기획 및 출시했다. 귀엽고 사랑스러운 비주얼을 빈티지 키치 콘셉트로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쇼콜라 딸기라떼 프라페’는 부드럽고 상큼달콤한 딸기 연유 쉐이크에 진하고 꾸덕한 초코 젤라또를 더해 강렬한 비주얼과 달콤함이 특징인 시즌 한정 메뉴다. 돋보이는 비주얼로 선판매에서 준비된 물량이 조기 품절되는 등 전국 출시 전부터 많은 소비자의 기대와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스테디셀러인 ‘딸기라떼’는 딸기 반, 우유 반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풍부한 과육이 특징으로, 시즌 한정으로 초코 젤라또 옵션을 추가 운영해 음료의 맛과 비주얼을 강화했다. 원재료인 딸기 가격 인상에도 불구하고 메가MGC커피는 전년과 동일하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음료를 제공한다.

딸기&레몬 조합에 깔끔한 백차를 활용한 ‘하트 뿅! 레몬셔벗 딸기 스무디’는 하트 펄과 레몬 소르베 토핑으로 사랑스러운 비주얼과 식감을 더한 시즌 한정 스무디다. ‘하트 뿅! 딸기레몬 티플레저’는 새콤달콤 딸기&레몬과 탄산이 만나 청량하고 깔끔한 맛을 자랑하며 레몬 소르베 옵션과 제로 사이다 무료 변경 옵션으로 커스텀해 취향껏 즐길 수 있다. 최근 비주얼이 강조되는 음료와 티 메뉴의 인기가 지속적으로 이어지면서 이를 반영해 차별성 있는 하트 펄 토핑과 깔끔한 백차를 활용한 메뉴를 선보이게 됐다.

메가MGC커피는 딸기 시즌 음료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디저트 메뉴 2종도 출시했다. 먼저 ‘딸기쿠키 브레드 푸딩’은 부드러운 바닐라 크림 베이스에 계란과자가 콕콕 박혀 있는 브레드 푸딩 메뉴로, 달콤하고 큼직한 과육의 딸기잼과 초코 크럼블이 특징이다. 최근 브레드 푸딩이 인기 트렌드로 자리 잡으며 이에 맞춰 메가MGC커피의 딸기쿠키 프라페를 디저트화해 선보였다. 바삭한 딸기쿠키 슈 안에 부드럽고 향긋한 딸기라떼 맛의 크림이 가득 들어간 ‘아이스 딸기라떼 와앙 슈’는 메가MGC커피의 베스트 메뉴인 아이스 와앙 슈를 시리즈화한 메뉴로 겉바속촉한 식감을 자랑한다.

한편, 메가MGC커피는 이번 딸기 시즌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달 18일부터 3월 13일까지 메가MGC커피 SNS에서 태블릿 PC 내 필기 어플(굿노트)에서 활용 가능한 만년형 디지털 다이어리 굿즈를 무료 배포할 예정이다. 또한 24일까지 사용가능한 딸기 시즌 메뉴 6종 100원 할인 쿠폰이 자사 앱을 통해 지급된다. 1월 25일부터 31일까지는 딸기 시즌 메뉴를 300원 할인하며, 2월 1일부터 14일까지는 신제품 세트 메뉴를 각 800원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IFC몰, MZ 취향 저격 F&B 리뉴얼 박차

서울 여의도 터줏대감인 복합문화쇼핑몰 IFC몰은 F&B 트렌드에 민감한 MZ세대를 겨냥한 MD 개편 및 매장 리뉴얼을 통해 2030 고객 유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가장 먼저 맛있는 먹거리를 즐겨 찾는 MZ세대들을 사로잡기 위해 디저트 매장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작년 2월 과일 디저트 카페 ‘플로리다후르츠’를 시작으로 베이글 전문점 ‘라스베이글’, 이색 로봇 카페 ‘라운지엑스’ 등 국내 유명 디저트 매장들을 연이어 오픈하면서 MZ세대의 큰 관심을 모았다. 11월에는 서울 유명 카페인 카라멜 전문 디저트 매장 ‘카라멜리에 오’와 유럽식 구움과자 전문 브랜드 ‘콘디토리 오븐’ 등 프리미엄 디저트 매장들을 유치하면서 먹거리의 다양화를 이뤘다.

또한 MZ세대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L3층의 푸드코트 푸드엠파이어를 대폭 리뉴얼, 지난 9월 컬리너리스퀘어로 새롭게 문을 열었다. ▲블루라운지존 ▲스트리트존 ▲테라스존 등 총 3개의 공간으로 구성, 간단한 브런치나 건강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는 고메 브레드 샌드위치 전문점 ‘SABE’ · 스마트 간편식 전문 브랜드 ‘인더박스’ · 개인별 건강 맞춤 정기구독 서비스 '캘리스랩' 등 총 11개의 트렌디한 외식 브랜드로 채웠다. 컬리너리스퀘어는 오픈 첫 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3% 상승하는 등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크록스, ‘헬로키티 50주년 콜라보 컬렉션’ 출시
크록스가 헬로키티 탄생 50주년을 기념해 ‘헬로키티 50주년 콜라보 컬렉션(Hello Kitty’s 50th Anniversary Collection)’을 출시한다.

‘헬로키티 50주년 콜라보 컬렉션’은 원조 헬로키티의 파란색 작업복과 빨간색 리본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따뜻함, 포용성, 친근함, 우정 등 양사의 브랜드 가치를 적용했다. 크록스의 독보적인 편안함은 물론 오버사이즈 지비츠™ 참(Jibbitz™ Charms)과 헬로키티 고유의 색상을 활용해 한층 더 귀엽고 친근한 컬렉션을 완성했다.

헬로키티 아이 엠 클래식 클로그(Hello Kitty IAM Classic Clog)는 파란색 작업복을 입고 커다란 빨간색 리본을 달고 데뷔한 원조 헬로키티에서 영감을 받았다. 신발 상단에 헬로키티 귀와 수염 그래픽이 적용돼 귀여운 실루엣을 자랑하며 빨간 리본 지비츠™ 참이 포함됐다. 광택 있는 회전식 힐 스트랩으로 더욱 안정적인 핏을 선사하며 신고 벗기 편안한 구조로 이루어져 있다. 풋베드에 헬로키티 로고가 적용됐으며 블루와 레드의 조합으로 헬로키티의 클래식한 매력을 느낄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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