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코카-콜라, ‘코카-콜라 제로’와 ‘뉴진스’ 멤버 별 화보컷 공개 外

기사입력:2024-01-15 17:08:39
[로이슈 편도욱 기자] 코카-콜라가 새해를 맞아 코카-콜라 글로벌 앰버서더 그룹 뉴진스(NewJeans)와 함께한 케미가 돋보이는 코카-콜라 제로 화보 이미지를 공개했다.
새롭게 공개된 화보컷은 코카-콜라 제로 고유의 짜릿함을 뉴진스의 트렌디하고 독보적인 매력으로 전달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지난해 코카-콜라의 글로벌 앰버서더로 발탁돼 CM송 ‘Zero’를 선보이며 제로 열풍을 일으킨 뉴진스는 새해 코카-콜라 제로 광고에 출연하며 짜릿하고 상큼한 바이브를 선사하고 있다.

코카-콜라 제로 개인 광고컷에는 뉴진스 멤버들의 개성이 가득 담겼다. 하니와 민지는 코카-콜라 제로를 얼굴 가까이 들며 맛있는 짜릿함을 알리는 포즈를, 혜인과 해린은 코카-콜라 제로를 강조하는 듯한 힙한 포즈를 취하는가 하면, 다니엘은 코카-콜라 제로를 마실 때의 짜릿한 표정을 지으며 눈길을 끌고 있다. 뉴진스는 이날 촬영장에서도 코카-콜라 제로와의 익숙하면서도 강렬한 케미스트리를 맘껏 뽐내며 현장 분위기를 사로잡았다는 후문이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코카-콜라 제로는 코카-콜라 고유의 짜릿함과 상쾌함은 그대로 간직한 채 제로 슈거와 제로 칼로리로 부담 없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스테디 셀러 제품”이라며 “올해도 제로 트렌드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코카-콜라와 뉴진스가 이어갈 짜릿한 컬래버레이션 활동을 통해 코카-콜라 제로의 색다른 매력을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코카-콜라는 새해 첫 날 코카-콜라 제로의 맛있는 매력을 위트 있게 전하는 TV 광고를 온에어했다. 코카-콜라 제로는 무엇을 선택하든 맛있는 선택일 수 밖에 없다는 메시지를 담았으며, 광고를 통해 코카-콜라 제로의 맛있는 짜릿함을 직관적으로 전달하며 코카-콜라 제로의 인기 상승세를 이어갈 계획이다.

◆토니모리, 美 ‘미니소(MINISO)’와 ‘노스트롬 렉(Nordstrom Rack)’에 입점
글로벌 뷰티 브랜드 토니모리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미국 시장 확대에 대한 움직임이 활발하다. 지난해 미국의 대형 유통 채널 ‘타겟(Target)’ 1,500개 매장에 입점한데 이어 미국 미니소(MINISO)’와 노스트롬 렉(Nordstrom Rack)에 입점했다고 밝혔다.

중국판 다이소로 잘 알려져 있는 ‘미니소’는 전 세계 100개국에 진출하여 약 5,500개 매장을 가지고 있는 대형 유통 채널로, 최근 리오프닝과 더불어 가격이 합리적인 제품에 대한 소비 수요가 증가하면서 해외 매장 확대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작년 5월에는 미국 중심부인 뉴욕에 플래스십 스토어를 오픈하면서 인기 채널로 급부상하고 있다.

토니모리는 미국 내 60개 미니소 전 매장에 대표 스테디셀러인 ‘쁘띠바니 글로스바’ 6종과 ‘아임마스크’, ‘마스터랩’, ‘아임 아이패치’ 등 마스크 시트 류 14종을 판매하며, 추후 오픈하는 신규 매장에도 입점될 예정이다.

또한, 미국의 럭셔리 백화점 체인 노스트롬의 자매 브랜드인 ‘노스트롬 렉(Nordstrom Rack)’은 미국 41개 주에 348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 공격적인 마케팅과 제품 소싱을 통해 2024년 성장이 기대되는 유통채널이다. 현재 270개 매장에 토니모리의 ‘플럼킨 레티놀 아이크림’, ‘매직푸드 바나나 핸드밀크’, ‘아임마스크’, ‘홀리데이 시즌 패키지’ 등 35종이 판매되고 있으며, 전 매장 입점을 목표로 매장 수를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제천시, 기회·교육발전특구 지정 추진
충북 제천시가 기회발전특구와 교육발전특구로 지정받기 위한 정책 대응에 나선다.

제천시는 최근 산업계 전문가와 제천교육지원청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기회·교육발전특구 지정을 위한 전략회의를 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자리에서는 산업단지 중심의 지역적 특색을 반영한 기업 유치 활동 등으로 기회발전특구 지정을 위한 여건을 조성해야 한다는 데 의견이 모아졌다.

또 교육발전특구로 지정받기 위해 다문화와 고려인을 망라하는 교육 모델을 발굴하고 전문기관 연구용역도 시행하기로 했다.

기회발전특구는 조세감면, 규제 특례 등을 통해 대규모 투자 유치와 인구 이동을 유도하기 위해 지정하는 지역으로, 시도지사의 신청에 따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지방시대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지정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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