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W컨셉 '브랜드위키' 콘텐츠 선보여 外

기사입력:2024-01-12 08:40:05
[로이슈 편도욱 기자] 패션 플랫폼 W컨셉이 올해 '브랜드위키' 콘텐츠를 처음 선보이며 패션업계를 이끌어 나갈 차세대 라이징 브랜드 발굴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빠르게 변화하는 패션 트렌드 속에서도 차별화된 경쟁력을 가진 ‘원석’을 발굴, 육성함으로써 브랜드와 함께 성장하는 ‘윈윈(Win-Win)’ 전략을 펼친다는 복안이다.

브랜드위키는 ‘브랜드’와 온라인 백과사전 ‘위키피디아’의 합성어로, W컨셉이 큐레이션 한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를 짧은 글과 사진 위주로 소개하는 콘텐츠다. 브랜드명 의미부터 설립 배경, 디자이너 철학, 대표 상품, 근황 등 브랜드의 최신 정보를 담았으며 매월 2회 선보일 예정이다.

첫 브랜드로는 새해를 맞아 W컨셉에 입점한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로우(L’EAU)’를 선정했다. 로우는 2022년 정혜영 디자이너가 론칭한 여성복 브랜드로, 패션에 관심이 많은 2030세대 고객에게 지지를 얻고 있다. 대표 상품인 한나티, 파네티셔츠는 높은 퀄리티와 원마일웨어의 인기에 따라 30차 이상의 리오더가 진행되기도 했다. ‘롱 라이프 워크웨어(Long Life Work-wear)’를 슬로건으로 실용성과 오래 입을 수 있는 옷을 지향해 소장 가치가 높은 브랜드로 평가받고 있다.

브랜드위키에서는 브랜드명 '로우'의 의미와 W컨셉 입점 배경, 브랜드가 지향하는 가치, 올해의 주요 계획 등을 확인해 볼 수 있다. 이번 브랜드위키 론칭을 기념해 18일까지 브랜드 전 상품에 적용 가능한 8% 할인 쿠폰을 발급하며, 콘텐츠에 대한 소감과 기대평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로우의 클래식 티셔츠를 제공한다.

W컨셉이 이와 같은 콘텐츠를 선보이는 배경은 최근 MZ세대, 잘파세대를 중심으로 패션업계에서도 디자이너 브랜드에 대한 ‘팬덤경제’가 형성되고 있기 때문이다. 좋아하는 브랜드의 모든 것을 알고 싶어하는 고객을 위해 정보를 한 곳에서 소개해 브랜드가 팬덤을 형성할 수 있는 발판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권지원 W컨셉 컨텐츠마케팅팀 팀장은 “신예 브랜드에게는 인지도를 높이고, 고객에게는 새로운 브랜드를 발견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올해 신진 브랜드를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새로운 프로그램을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보스, 새로운 여성복 브랜드 엠베서더와 마테오 베레티니, 아식스와 공동 제작한 디자인으로 2024 테니스 시즌 개막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휴고보스의 보스(BOSS)에서 테니스 라인을 강화하기 위해 새로운 여성복 브랜드 엠베서더로 테니스 선수 노마 노하 아쿠구에(Noma Noha Akugue),엘라 자이델(Ella Seidel)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미 ‘가장 주목해야 할 테니스 선수’로서 자리매김한 아쿠구에와 자이델은 플리츠 스커트, 테크니컬 탑, 시그니처 로고 디테일이 돋보이는 레이어드 쇼츠 등 특별히 디자인 된 블랙과 크림 컬러의 보스 스포츠 웨어를 착용하고, 호주 최고의 테니스 대회 예선 라운드에 참가할 예정이다.

선수들의 이번 라운드 스타일을 통해 팬들은 2024년 하반기에 출시 될 신제품을 미리 만나볼 수 있다. 보스는 고객들에게 24시간 내내 입을 수 있는 워드로브를 선보이겠다는 여성복 성장 가속화 전략에 따라, 첫 번째 여성 테니스 캡슐 출시를 앞두고 있다.

올해 20세인 아쿠구에는 3살 때부터 테니스를 시작해 2023년 7월 독일 함부르크에서 열린 첫 여자프로테니스(WTA) 결승전에 출전했다.

◆종로 동주민센터, 공구 3일간 무료로 빌려준다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불필요한 소비를 지양하고 민원인 편의 제공을 위해 각종 공유·대여 사업을 추진해 호응을 얻고 있다.

동주민센터 내 유휴공간에서부터 차량, 공구에 이르기까지 종로구가 보유 및 관리하는 여러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 주민 편의를 높이는데 중점을 뒀다.

먼저 종로구 동주민센터에서는 자주 사용하지 않아 구입하기 부담스러운 생활 공구와 고가의 특수 공구를 구민, 관내 소재 사업장 종사자에게 무료로 빌려준다.

대여 기간은 3일이며 신분증을 지참하고 동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사전에 희망하는 공구 보유 여부를 전화로 확인해야 한다.

아울러 주민 모임 등을 목적으로 동주민센터 회의실과 강당, 자치회관 교육실 또한 이용할 수 있다.

신청은 행정안전부 ‘공유누리’를 통해 받는다. 마로니에공원 다목적홀과 야외공연장 역시 심사를 거쳐 대관한다.

종로구가 ㈜쏘카와 손잡고 제공하는 공유 차량 서비스도 눈여겨볼 만하다. 친환경 전기차량을 업무 시간에는 구에서 사용하고 평일 야간이나 주말, 공휴일에는 주민에게 빌려주는 것을 골자로 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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