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슈] ‘여기어때 비즈니스’ 회원사 ‘1,900개'까지 확대 外

기사입력:2024-01-11 09:35:22
[로이슈 편도욱 기자] 여기어때 비즈니스에 대한 기업들의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다.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공격적인 제휴사 확대로, 지난해 여기어때 비즈니스 회원사를 약 1,900개까지 확대했다. 삼성 블루베리(삼성그룹 복지몰), 엔씨소프트, 스타벅스 등 대규모 기업 고객이 즐겨찾는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성장하면서, 새로운 기업 복지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여기어때 비즈니스는 기업 임직원에게 출장, 휴가 목적의 숙소를 할인가에 제공하는 제휴 서비스로, 기존 기업 복지 서비스와의 차별점이 뚜렷하다. 예약 횟수가 제한적인 법인 리조트 및 콘도 회원권 추첨과는 다르게, 임직원의 숙박 시설 선택권과 이용 자율성을 크게 높였다. 실제로 여기어때가 회원사 임직원 1,938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기업의 휴양 복지 제도 중 가장 개선했으면 하는 요소로 △가격 경쟁력 강화(60.4%) △이용 시설 확대(51.5%) △대상 인원 확대(46.4%) △자유로운 일정 예약(38.2%) 등을 선택한 응답자가 많았다.

여기어때 비즈니스는 대다수가 꼽은 불편 요소들을 해소한 서비스로, 합리적 가격과 이용자 편의성을 가장 우선에 두고 있다. 서비스 제휴사에는 앱 가입과 동시에 VIP 고객 등급인 '엘리트'로 상향해 주고, 엘리트 전용 숙소를 10% 할인 가격으로 제공한다. 국내와 해외 숙소 모두 쓸 수 있는 3% 무제한 할인 쿠폰과 매월 제휴사 전용 프로모션도 열린다.

여기어때 비즈니스에 대한 기업들의 호응에 힘입어, B2B 거래도 순항을 거듭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기업 대상 여행 포인트 판매 실적은 전년 대비 ‘5배’ 이상 늘었다. 포스코, SKI, HD현대 그룹사 등 여러 그룹사에서 여행 포인트 제도를 새롭게 도입한 것이 주효했다. 여행 포인트는 기업이 자사의 임직원을 위해 여기어때 포인트를 유상 구매해 지급하는 것으로, 여기어때 비즈니스에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다. 플랫폼과의 제휴를 통한 새로운 복지 트렌드에 유연하게 대응하는 기업들이 늘면서, B2B 거래 규모는 더욱 크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허태현 여기어때 B2B 팀장은 “여기어때 비즈니스 회원사는 1,900곳으로, 가입 기업 수는 계속 늘 것으로 전망한다”며 “복지를 제공하는 기업과, 이용하는 직원 모두 만족하는 윈윈(win-win) 서비스로 자리잡고 있다”고 말했다.

◆김혜주 롯데멤버스 대표,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김혜주 롯데멤버스 대표가 이원직 롯데바이오로직스 대표 지목을 받아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지난해 2월 환경부 주관으로 시작된 범국민 릴레이 캠페인으로, 일회용품 사용을 줄여 탄소 발생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생활화해 지속가능한 환경을 만들자는 각계각층의 다짐으로 이어지고 있다.

김 대표는 엘포인트∙엘페이(L.POINT∙L.PAY) SNS 채널, 사내 게시판 등에 챌린지 참여 사진을 게시하며 엘포인트 회원들과 구성원들의 참여를 독려했다.

롯데멤버스는 그간 △텀블러∙머그컵 사용 △페이퍼리스 오피스 구현 △임직원 비치플로깅 참여 △환경재단 에코캠퍼스 건립 후원 등 구성원들과 함께 환경보호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임직원뿐 아니라 4200여만 엘포인트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전기차 공공 급속충전기 엘포인트 결제 △PET 수거 자판기 엘포인트 리워드 등 서비스를 선보였으며, 앱 이벤트 등을 통해 엘피(LPPY) 캐릭터 에코백, 친환경 주방키트, 고체비누 세트 등을 회원들에게 배포했다.

◆알바천국, 더 가까운 알바 ‘동네 설정’ 서비스 고도화

구인구직 아르바이트 전문 포털 ‘알바천국’이 동네 알바 소식을 더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했다.

먼저, 지역별 아르바이트 공고를 확인할 수 있는 모든 채용관 서비스 내 ‘동네 범위 설정’ 기능을 개편했다.

기존에는 구직자가 공고 탐색 시 선택한 동네의 범위를 ▲선택동네 ▲옆동까지 ▲반경 2km ▲반경 4km ▲반경 6km 등으로 제공하고 범위별로 선택 동네 외 주변 동네 개수, 거리 가이드 등을 제공했다.

개편 이후에는 선택한 동네의 거리 범위별로 포함되는 주변 동네 개수를 비롯해 어떤 동네가 포함되는지 동네 이름까지 상세하게 전한다. 거리 범위도 ‘옆동까지’ 대신 ‘반경 1km’를 추가해 더 가까운 동네의 알바를 손쉽게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채용정보 리스트에서도 선택한 지역과 동네 범위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직관성을 높였다.

알바 경험담부터 고민 상담까지 다양한 알바 이야기를 나누는 커뮤니티 서비스 ‘알바썰’에도 동네 정보를 추가했다. 기존에 제공되던 ▲외식·음료 ▲유통·판매 ▲문화·여가·생활 등 직종 정보에 지역 정보까지 더해 소통 접점을 확대했다.

알바썰에 게시글 작성 시 글 내용 혹은 작성자와 유관한 지역을 ▲시/도 ▲시/구/군 ▲동/읍/면 범위까지 적용할 수 있다. 커뮤니티 페이지 상단에서 원하는 동네를 설정하면, 해당 동네와 관련한 게시글만 노출돼 한 눈에 동네 알바 소식을 접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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